SOOP 발로란트 국제 리그, 우승팀은 T1
2025-12-08 12:11:53 [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SVL 2025 우승을 거머쥔 T1 (사진제공: SOOP)
▲ SVL 2025 우승을 거머쥔 T1 (사진제공: SOOP)

발로란트 글로벌 리그 ‘SVL(SOOP VALORANT LEAGUE) 2025’가 지난 7일 T1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SVL은 발로란트 국제 e스포츠 리그로, 세계 최고 수준의 팀들이 정규 시즌을 앞두고 전력을 점검하는 무대로 자리매김해왔다. 실제로 지난 시즌 출전팀 상당수가 이후 VCT(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주요 대회에서 우승 또는 상위권 성적을 거두는 등 SVL의 경쟁력과 흥행 잠재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결승전은 경기 초반부터 두 팀은 세트마다 주도권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흐름을 이어갔다. 한국 팬들의 응원을 받은 T1과 EMEA 전통 강호 프나틱은 새로운 로스터 조합을 기반으로 전략 운영, 교전 설계, 세트별 흐름 조절에서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승부는 마지막 세트까지 이어졌다. T1은 결정적인 순간 집중력을 잃지 않고 경기 흐름을 완전히 되찾았고, 마지막 세트에서는 프나틱을 상대로 13 대 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를 기록하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최종 세트 스코어 3 대 2로 승리를 거둔 T1은 SVL 2025 우승을 확정했다.

현장에는 국내외 팬들이 결승전을 직접 관람하기 위해 찾았으며, SOOP은 한국어·영어·태국어 중계를 포함한 다국어 방송을 SOOP 및 SOOP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베트남어와 중국어 중계는 각각 온라이브(Onlive)와 후야(Huya)에서 송출해 해외 팬들의 실시간 참여도 활발히 이어졌다.

SVL 2025 결승전 포함 전 경기 VOD와 하이라이트 영상은 SOOP 발로란트 방송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100% AI로 개발한..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엔씨소프트 호연, 1년..
GTA 개발자 신작 '..
모바일 버전 출시한 연..
[오늘의 스팀] 고룡과..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
역대 최고치, 올해 스..
[숨신소] 메탈슬러그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온2
발로란트
FC 온라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로스트아크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