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경기와 동급, 롤 올스타전 중계 75만 명 동시 시청
2014-05-20 10:57:0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롤 올스타전'에서 우승한 SKT T1 K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지난 12일 프랑스 파리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던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 2014(이하 올스타전)’의 국내 동시 접속자 수(N-Screen 기준, 케이블 제외)가 최고 75여 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최고 동시 접속자 수(PCCU)는 한국 대표팀인 SKT T1이 중국 대표팀 OMG를 상대한 결승전 때 기록한 것으로, 개최지인 프랑스 파리와 시차로 인해 시청자들이 늦은 시간에 결승전을 봐야 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예상 밖의 높은 수치다.
 
특히, 2013년 9월 전 세계 3200만 명이 SK텔레콤 T1의 우승을 지켜봤던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13’의 국내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약 40만 명으로 집계된 바 있다.
 
이번 올스타전 최고 동시 접속자 수인 75만 명은 류현진(LA 다저스)이 등판했던 경기에서의 국내 동시 접속자 수치와 비견할 만 할 정도다. 특히 지난 10월 미국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LA 다저스와 세인트루이스의 경기에서 등판했던 류현진의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 플랫폼에서만 최고 70여 만 명이 동시에 접속해 시청한 바 있다.
 
한편, 올스타전 다음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대회인 ‘롤드컵 2014’는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으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국내에서 열리는 만큼 이번 올스타전보다 더 많은 동시 접속 시청자 숫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
'증바람' 기간 연장,..
[오늘의 스팀] 연이은..
[순위분석] 글로벌과는..
웃지 않으면 게임오버,..
시대를 앞서간 비운의 ..
‘67일 이용 정지’ ..
재정난 극복 실패, 중..
클리어하려면 버그를 내..
카타나 제로 느낌, 국..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아이온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FC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오버워치 2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