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이터널, 테스트 일정 공개… 정식 출시는 내년
2015-02-11 13:22:25 [게임메카 허새롬 기자]

▲ '리니지 이터널' 공식 일러스트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리니지 이터널’의 첫 테스트가 연내에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11일(수), 2014년 연간 실적 컨퍼런스 콜을 통해 '리니지 이터널' 첫 비공개 테스트가 2015년 중 시행된다고 전했다. 테스트는 몇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정확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

'리니지 이터널'은 엔씨소프트의 핵심 IP '리니지'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신작이다. 많은 적을 한 번에 쓸어버리는 핵앤슬래쉬 액션 MMORPG를 표방하며, 마우스를 드래그해 기술을 사용하는 등 독특한 조작을 채택했다. 특히 지난 지스타 2014 현장에서 첫 시연 버전을 공개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엔씨소프트 윤재수 전무는 “특별한 변동사항이 없다면 내년 중 ‘리니지 이터널’을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며 “이 프로젝트는 게임 자체만이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를 함께 개발하고 있으므로 이들도 함께 테스트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특히, ‘리니지 이터널’은 자체 플랫폼인 ‘엔씨 클라우드’도 함께 테스트 될 가능성이 높다. 지난 11월 열린 엔씨 지스타 프리미어에서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 이터널’은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작품이기에, 엔씨 클라우드를 활용해 서비스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또 마지막 리니지? 엔..
[매장탐방] 연말 특수..
클레르 옵스퀴르: 33..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순위분석] 자식 둘 ..
만쥬 린슈인 “오래 사..
[롤짤] '언제까지 젠..
미소녀와 공부하는 방치..
에픽게임즈 스토어 신년..
레인보우 식스 시즈, ..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아이온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