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출시 목표, 웹젠 '엘로아' 북미와 유럽 서비스한다
2015-09-15 14:38:2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엘로아' 북미,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현장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15일, 판교에 위치한 웹젠 본사에서 ‘엘로아’ 개발사 엔픽소프트와 북미, 유럽 게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웹젠은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웹젠닷컴)’을 통해 4분기 중 북미, 유럽 대상 첫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르면 2015년 내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엘로아’는 ▲3가지 클래스로 전투 방식을 바꿀 수 있는 ‘태세변환’ ▲전투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영웅 캐릭터 ‘엘리트로드’ ▲빠르고 쉬운 레벨업 등을 특징으로 한다.

엔픽소프트는 2008년 설립 후, ‘판타 테니스’ 등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을 만들어온 개발사로 이미 유럽, 동남아시아 등 해외 지역 서비스를 진행한 경험이 있다.

엔픽소프트 최일돈 대표이사는 “6,000만 회원을 보유한 WEBZEN.com을 통해 북미, 유럽 시장에서 흥행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적극적으로 계약에 나섰다”면서, “’엘로아’의 게임성이 충분히 서구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젠의 문선명 글로벌사업실장은 “국내외 게임사를 가리지 않고, 온라인게임뿐 아니라 모바일게임도 WEBZEN.com에서 서비스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다. 플랫폼과 상관없이 게임 퍼블리싱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웹젠은 지난 8월 MMORPG ‘아스타’ 북미, 유럽 서비스 계약 체결 등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 해외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수의 게임사들과 협의를 계속하고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클레르 옵스퀴르: 33..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오징어 게임 느낌, 실..
[롤짤] '언제까지 젠..
'공포 2.0'과 함께..
만쥬 린슈인 “오래 사..
레인보우 식스 시즈, ..
[포토] 올해 수상자는..
[콩신소] 2등이라 소..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아이온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로스트아크
던전앤파이터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