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제3회 건담 컨퍼런스 발표
드림캐스트 2022.04.02 01:05:45 | 조회 2453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3회 건담 컨퍼런스' 발표 소식 공개

 

-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전망과 건담을 통해 사회 문제를 생각하는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GUDA'로부터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속보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329일 진행된 '3회 건담 컨퍼런스'의 다양한 발표 소식을 공했다.

 

반다이남코 그룹의 횡단 프로젝트 '건담 프로젝트'329일 온라인을 통해 그룹의 건담 사업 총괄자이자 치프 건담 오피서(CGO) Koji Fujiwara가 등단한 '3회 건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세 번째가 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건담의 IP(캐릭터 등의 지적재산) 가치를 키워 SP(Social Property/사회적 아이콘)로 성장하기 위한 구상으로서 새로운 월드와이드 전략축, 작품축, GUDA(※)축 프로젝트의 시작을 발표했다.

※건담을 통해 사회 문제를 생각하는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GUNDAM UNIVERSAL CENTURY DEVELOPMENT ACTION'의 약칭

 

월드와이드 전략축에서는 반다이남코 그룹이 2022 4월부터 내세운 중기 비전 'Connect with Fans' 아래, 그 중점 전략 중 하나인, IP로 팬과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작품축에서는 2022년 신작 TV 애니메이션인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전했으며, GUDA축에서는 사회 과제에 대해 건담과 미래 기술을 접목하여 미래의 꿈과 희망을 현실화하는 프로그램인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한 속보를 발표했다.

 

【 월드와이드 전략축 】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 <목표로 하는 모습에 대해>

반다이남코 그룹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고 미래를 향한 미소와 행복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는 표어 'Fun for All into the Future' 2022 4월부터 도입한다. 이 표어를 바탕으로 같은 달에 시작하는 새로운 중기 계획에서는 전 세계의 IP , 다양한 파트너, 그룹 사원, 사회와 항상 마주하며, 깊고, 넓고, 복잡하게 이어나가는 존재를 목표로 하기 위해 'Connect with Fans'라는 중기 비전을 내세웠다.

 

새로운 중기 계획에서는 반다이남코 그룹의 강점이기도 한 IP축 전략을 중점 전략 중 하나로 삼아 IP로 팬과 이어지기 위한 새로운 구조로서 IP를 이용한 메타버스를 구축할 예정이며, 그 첫 번째로 '건담 메타버스'의 개발에 착수했다. '건담 메타버스'가 목표로 하는 모습은 전 세계의 건담 팬이 모여 대화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만나 교류하는 장소의 창출이다.

 

앞으로의 전망은 곧바로 메타버스 공간의 완성형을 노리는 것이 아닌 차례대로 단계를 밟아가며 기반을 다지고자 하며, 우선 카테고리마다 버추얼 커뮤니티를 창출해 이들을 반다이남코 ID(※)로 연결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ID란 반다이남코 그룹의 공통 계정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각 그룹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창출한 버추얼 커뮤니티는 건담의 세계관을 본뜬 가상 공간이라는 광대한 우주에 있는 스페이스 콜로니로 만들고 이들을 이어 하나의 '건담 메타버스' 주역인 'SIDE-G'를 설립하게 된다. 이후 'SIDE-G'를 구성할 애니메이션, 건프라,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주체로 한 스페이스 콜로니가 계속해서 가상 공간에 세워질 예정이다. 디지털 서비스에만 머물지 않고 반다이남코 그룹의 강점을 살려 디지털과 현실이 융합한 공간을 목표로 한다.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 'SIDE-G'를 향한 발걸음>

'건프라 콜로니'

'SIDE-G'의 완성을 목표로, 우선 가장 먼저 건프라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가상 공간인 '건프라 콜로니'를 세운다. 2021년에 테스트 운용을 마쳐 전 세계 어디서든 놀러 갈 수 있는 버추얼 건프라 엔터테인먼트 종합 공간인 '건담베이스 버추얼 월드' '건담베이스 건프라 콜로니점'으로서 정식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올가을에 기간 한정 테스트를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반다이남코 ID를 통한 마이룸 기능을 탑재하여 건프라 작품을 통한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그리고 건프라를 스캔해 싸울 수 있는 '건프라 배틀' '건프라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건프라 온라인 강좌를 실시하는 등 디지털과 현실을 융합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충실한 '건프라 콜로니'의 완성을 목표로 한다.

 

 

 

 

'esports 콜로니'

다음에 완성할 콜로니는 2023년 완성을 목표로 건설 중인 'esports 콜로니'. 우선 'esports 콜로니'에 앞서 2022년에 'GUNDAM EVOLUTION'을 정식 가동한다. 본 타이틀은 esports에 특화된 건담 최초의 FPS 게임(※)이며, 건담이라는 작품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살리면서 FPS 게임으로서 최고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두 가지 요소를 높은 차원에서 양립시켰다. 6 vs 6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와 함께 해외에서도 폭넓게 전개하여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참가할 수 있는 게임 커뮤니티인 'esports 콜로니'를 만들고자 한다. 'GUNDAM EVOLUTION' 정식 가동에 앞서 4 8()부터 PC판의 네트워크 테스트를 일본과 미국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1인칭 시점 슈팅 게임(First Person Shooter)의 약칭.

 

 

 

 

 

건담에 대한 타 기업의 참가 및 C to C 비즈니스의 추진

그리고 가까운 장래에는 반다이남코 그룹 이외의 기업을 통한 건담 비즈니스 참가 촉진, 또한 일반 유저에 의한 건담을 활용한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건담을 사용한 UGC(User Generated Content)를 허가하고 C to C 비즈니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비즈니스는 기존 제품의 매매가 아닌 유저가 새롭게 만든 콘텐츠가 대상이며, 새로운 건담의 크리에이티브가 태어나 그것이 공식이 될 가능성을 품고 있는 점에서 비즈니스적인 측면뿐 아니라 팬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담 IP의 확대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에서는 카테고리마다 수시로 스페이스 콜로니를 만들어 'SIDE-G'를 구축할 예정이다. 가상공간이기는 하지만 전 세계의 건담 팬이 모이는 대규모 생활권의 구축을 목표로 함과 동시에 반다이남코 그룹이 아닌 타 기업의 참가 및 C to C 비즈니스 추진을 통해 새로운 경제권을 창출한다. 현재의 전망에 머물지 않고 2026년 이후로도 더 큰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그룹의 주축 삼아 각 콜로니의 전개를 촉진할 예정이다.

 

【 작품축 】 

건담 시리즈 TV 애니메이션 최신작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대하여

건담 시리즈 TV 애니메이션 최신작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의 최신 정보로 이번 작품의 주인공과 주인공 기체가 그려진 티저 비주얼 및 티저 PV, 모빌슈트 설정화가 공개되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본편의 전일담을 그린 'PROLOGUE'의 제작이 결정되었으며, 올여름에 공개된다.

 

 

 

 

 

GUDA축 】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다가올 현실의 우주세기를 향한 기획의 채택 파트너 결정!

작년 6월부터 시동한 건담과 미래 기술을 융합하여 미래의 꿈과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 프로그램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에 관하여, 수많은 공모 끝에 채택 파트너가 결정되었다.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 개요

응모 테마

건담 세계와 마찬가지로 앞으로의 사회가 맞이하게 될 인구 문제, 환경 문제 등의 미래 사회에 필요한 지속 가능한 테마, 영역에 있어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공모 기간

2021 7 15()2021 10 15()

 

선발 개요

우주세기를 기점으로 인류의 혁신과 인류가 바라는 미래 사회를 구상하여 진정한 실현에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이노베이터, 연구 기관이나 첨단 기업 등의 파트너를 폭넓게 모집한다. 주로 '건담에 대한 깊은 이해', '모집 테마에 대한 기술, 경험, 실적', '앞으로의 실현성(3~4년의 계획)'에 중점을 두고 선발하였다.

 

 또한 각 채택 파트너와의 사업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채택 파트너 일람

 

 

 

 

■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2025년 일본 국제 박람회(오사카, 간사이 만박)'의 파빌리온에서 실시할 결과 발표회에 대해>

반다이남코 그룹으로 출전이 결정된 '2025년 일본 국제 박람회(오사카, 간사이 만박)' '건담 파빌리온(가칭)'에서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부 기획 성과를 발표하고 우주세기 선언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공식 홈페이지:

https://www.bandainamco.co.jp/guda/goi/index.html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andainamcoent.c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bnent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정보

GUNDAM EVOLUTION (한국어판 발매 미정)

발매일: 2022

기종: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C, Steam®

장르: 건담 팀 슈터

권리표기: ©SOTSUSUNRISE ©SOTSUSUNRISEMBS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발매일: PlayStation®5 - 2021128, PlayStation®4 - 2018 726

기종: PlayStation®5, PlayStation®4

장르: 팀 배틀 액션

권리표기: SOTSUSUNRISE

 

0 0
드림캐스트
0%

포션 121,334

가입일로부터 : 7158일

신고 목록 글쓰기
총 11175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글쓰기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조회 등록
글쓰기
주간 팸 회원 랭킹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