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 이용등급
  • 18세
  • 출시년도
  • PC, XSX/S | 2023년 9월 6일

총 3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Xbox가 독점 타이틀 전략을 포기한다는 루머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다음주 Xbox 사업 변화를 알리는 행사 개최가 예고됐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필 스펜서(Phil Spencer) CEO는 6일 트위터(X)를 통해 “우리는 팬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다”라며, “다음 주 사업 변화를 알리는 행사를 계획 중이고, 여기서 Xbox 미래 비전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유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4.02.06 15:08
  • 지난 11월 21일 스타필드(Starfield)가 음식 섭취 구현과 DLSS 지원을 패치했음에도 불구하고 평가가 점차 하락 중이다. 추천 리뷰가 점차 줄어들며 12월 기준 유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을 받고 있다. 스타필드는 지난 21일 1.8.86 패치 업데이트 당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듯했으나, 이후 스팀 추천 리뷰는 점차 감소했고 11월 말부터는 오히려 부정적인 의견이 더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12월에 들어서부터는 이러한 현상이 가속화되어 1일부터 18일까지 유저 평가는 ‘대체로 부정적(3,757명 참여, 29% 긍정적)’으로 폭락했다.
    2023.12.18 16:03
  • 최근 유저 평가가 급속히 내려간 스타필드가 유저들이 원하던 기능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리고 있다. 21일 추가된 1.8.86 업데이트에서는 PC 유저들에 대한 엔비디아 DLSS가 지원되어 DLAA 등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보간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음식 섭취 기능이 추가되어 여행 도중 발견된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거나 보관할 수 있게 변경됐다. 이전까지 음식은 체력을 4 또는 5 정도 회복하는 것에 그치고 먹는 모션조차 없어 체력 회복은 회복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물은 있으나 마나 한 아이템이었다
    2023.11.21 17:07
  • 베데스다의 스타필드가 지난 6일 정식 출시 후 첫 주말을 맞으며 스팀 최대 동시접속자 수 33만 명을 달성했다. 스타필드는 정식 출시 첫 날 스팀과 콘솔 플랫폼을 포함해 동시접속자 100만 명을 기록했다고 마이크로소프트 필 스펜서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이 밝혔는데, 당시 기준 스팀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26만 9,177명이었다. 이후에도 주중 동시접속자 수는 정식 출시 후와 비슷한 25만 명과 26만 명 사이를 꾸준히 유지했다
    2023.09.11 16:09
  • 지난 6일 정식 출시된 스타필드는 PC 최적화 부문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고성능 PC에서도 프레임 방어가 되지 않거나, 랙이나 끊김이 유독 많다는 지적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다. 이 같은 불만에 대해 베데스다 스튜디오 토드 하워드가 "PC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지도 모르겠다"라고 답해 논란을 샀다
    2023.09.09 18:05
  • 베데스다가 지난 6일 출시한 신작 스타필드(Starfield)가 역대 베데스다 게임 중 최고의 출발을 보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필 스펜서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7일(현지시간), 스타필드 동시 접속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는 개인 SNS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알리며 모든 플레이어와 개발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 감사를 전했다. 이번 100만 명 기록에는 콘솔(Xbox) 플랫폼 접속자 수가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7일 기준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6만 9,177명으로 집계됐다. 윈도우 스토어도 있긴 하지만, 콘솔 플랫폼으로 접속한 유저 수가 70만 명에 이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식을 접한 게이머들도 Xbox 이용자들이 많을 것은 알고 있었지만, 예상을 상회하는 수준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2023.09.08 13:36
  • 5일간의 사전 플레이가 끝나고 스타필드가 스팀에 정식 출시됐다. 기대했던 것과 다르다는 유저들의 말이 많았지만, 등록되는 리뷰에서의 반응은 호평이다. 6일 오전 9시부터 정식 출시된 스타필드에 유저 리뷰가 등록되기 시작했다. 새로 게임을 시작하거나 사전 플레이를 충분히 즐긴 유저들은 메인 스토리나 볼륨 풍부한 사이드 퀘스트나 전투 등 이전작보다 버그도 적고 잘 만들어 졌다며 다른 베데스다 게임을 재밌게 했다면 즐기기 좋다는 의견이다
    2023.09.06 15:54
  • 스타필드는 지난 1일부터 프리미엄 에디션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속을 시작했으며, 이번에 남겨진 유저 평가 역시 짧게는 수 시간에서 많게는 수십 시간 플레이한 유저들이 대부분이다. 긍정적 평가를 남긴 사람들은 "생각보다 버그가 적다",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탐험 가능", "완성도가 높고 놀라울 정도로 세련됐다", "완벽하진 않지만 찾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다면 빛을 발하는 환상적인 게임" 등의 소감을 남겼다
    2023.09.06 10:08
  • 정식 출시를 앞둔 스타필드에 벌써부터 500여 개가 넘는 모드가 제작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전 접속이 시작된 1일 이후, 유저 제작 모드 공유 사이트 넥서스모드에 등록된 스타필드 유저 모드는 총 517개다. 5일 하루 동안 등록된 모드만 132개에 달한다. 정식 출시가 아닌 디지털 프리미엄 에디션을 구매한 유저들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사전 출시 기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주목할만한 수준이다
    2023.09.05 17:57
  • 지난 9월 1일부터 사전 플레이를 시작한 스타필드에는 모든 행성이 꽉 차있는 것은 아니다.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토드 하워드 대표 역시 지난 6월에 킨다 퍼니 게임즈(Kinda Funny Games)와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 내 1,000개 행성 중 약 10%에만 생명체가 있다고 밝힌 바 있으며, 사전 플레이로 게임을 해본 유저들 역시 텅 빈 행성 다수를 발견할 수 있었다
    2023.09.04 13:29
1234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