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글로벌 서비스 통합, 스팀에서도 언디셈버 즐기게 된다

언디셈버가 서비스 변화를 예고했다 (사진제공: 라인게임즈)
▲ 언디셈버가 서비스 변화를 예고했다 (사진제공: 라인게임즈)

언디셈버가 국내 서비스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합한다.

라인게임즈는 17일, 언디셈버의 국내-글로벌 서비스 통합 소식을 전했다. 이번 소식은 신임 디렉터인 유명상 언디셈버 디렉터가 전한 개발자의 편지를 통해 공개됐다.

현재 언디셈버는 스팀에서 접속할 수 없는 국내 서비스와 스팀에서 접속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가 분리돼 있다. 하지만 서비스 통합과 함께 국내 서비스 유저도 스팀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더해 자유로운 거래 목적의 '통합 거래소' 등의 기능도 추가된다. 이는 '제한 없는 성장'과 '호쾌한 전투 및 파밍' 등 게임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강화하기 위함으로 밝혀졌다.

이에 라인게임즈는 오는 24일, 서비스 통합에 대한 이용자 불편이 없도록 상세 가이드 안을 공개할 예정이다. 통합 과정 중 발생하는 계정 연동과 재 다운로드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함께, 새로워질 언디셈버에 대한 고민과 방향성을 담은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도 공개한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지역간 경계를 허물고 보다 큰 스케일에서 이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강력한 언디셈버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준비 중”이라며 “다가올 언디셈버의 신선한 변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언디셈버 신임 디렉터 서신은 언디셈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