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텀블벅과 인디 창작자 지원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텀블벅이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텀블벅이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11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과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스토브와 텀블벅은 스토브인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펀딩팩’ 협업을 시작으로, 업무 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 ‘펀딩팩’은 인디 개발사 게임 런칭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전 과정에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와 심의, 창작, 홍보를 포함,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디게임 '억새밭 사잇길로'와 '샴블즈'를 시작으로 지원 대상을 확장 중인 펀딩팩을 통해 스토브인디는 지원 대상 게임 심의, 홍보 지원, 런칭 축하금 제공 등 출시 과정 전반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텀블벅은 인디게임 창작자들에게 펀딩팩 프로모션과 게임 홍보로 더 많은 창작자들이 지원받도록 돕는 가교 역할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여승환 이사는 “텀블벅과의 협약을 통해 스토브인디가 더욱 적극적으로 인디게임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양사가 각자 잘하는 지원 분야에서 힘을 합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스토브인디는 이와 같이 인디게임 창작자 지원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텀블벅 김동환 대표는 “양사의 협약이 열악한 환경에서 창작을 이어가는 인디 게임 개발사들에게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통해 양질의 우수한 게임이 탄생하고, 인디 게임 창작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펀딩팩 프로그램은 스토브인디 창작 지원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