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페이즈에서 낙하산으로 복귀, 배그에 부활 시스템 추가

배틀그라운드 (사진제공: 크래프톤)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23.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가 보다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신규 시스템과 기능을 선보인다.

먼저 사망한 팀원을 복귀시킬 수 있는 부활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망한 팀원의 전리품 상자에서 블루칩 아이템을 획득한 후 맵 곳곳에 위치한 송신 타워 또는 무선 송신기 아이템에 등록하면 팀원을 부활시킬 수 있는 방식이다. 부활하는 팀원은 다음 페이즈 시작 시 부활 비행기에 탑승 및 낙하하여 매치에 복귀하게 된다. 부활 시스템은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캐주얼 모드에 적용되며, 에란겔, 미라마, 데스턴 맵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절한 팀원을 그 자리에서 소생시키지 않고도 신속한 회피가 가능하도록 기절한 팀원을 업어서 탈 것에 태우는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에 기절 상태에서 움직이지 않을 경우 감소하는 체력도 낮춰, 이용자가 본인의 상황에 따라 제자리에 머무르거나 이동할지 판단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아울러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클랜을 만들고 협력하여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랜 시스템을 도입했다. 크래프톤은 이를 기념해 클랜 엠블럼을 제작 가능한 특별 페이지를 마련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제작한 클랜 엠블럼은 이미지로 저장해 커뮤니티, SNS 채널 등에 공유할 수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협력해 오는 6월 18일까지 ‘맘스터치 배그세트’를 선보인다. 배그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싸이버거, 콜라, 게임 쿠폰으로 구성되며,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치킨 테마의 스프레이, 상의, 헬멧 등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아이템 4종 중 1종을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맘스터치의 피자 계열 브랜드 맘스피자 및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에서 피자 주문 시 배틀그라운드 게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배그 맘스세트 (사진제공: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X 맘스터치 (사진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23.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