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나블·귀칼 참전, 파오캐 풍 '점프 어셈블' 곧 출시

점프: 어셈블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데나 공식 페이스북)
▲ 점프: 어셈블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점프 어셈블 공식 페이스북)

디엔에이(DeNA)가 모바일 AOS 게임 ‘점프: 어셈블(JUMP: Assemble)’을 출시한다.

점프: 어셈블은 디엔에이가 슈에이샤와 공동 개발하는 AOS 신작이다. 게임에는 드래곤볼, 원피스, 나루토, 블리치, 귀멸의 칼날, 주술회전, 언데드 언럭, 마슐 등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한 만화 주인공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손오공, 몽키 D. 루피 등을 조종해 상대와 전투한다. 기본 5 대 5 대전 모드는 만화 드래곤볼의 구성 요소들이 각종 지형 콘셉트로 활용됐고, 팀이 적의 기지를 파괴할 경우 승리하는 방식이다. 기존 모드 외에도 훈련장, 1 대 1 전투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 옵션이 제공된다.

점프 어셈블 등장 캐릭터 일부 (사진출처: 데나 공식 페이스북)
▲ 점프: 어셈블 등장 캐릭터 일부 (사진출처: 점프 어셈블 공식 페이스북)

여기에 더해 드래곤볼 스토리와 설정이 반영된 드래곤볼 배틀(The Dragon Ball Battle) 모드도 선보인다. 이 모드에서는 드래곤볼 7개를 모두 모으거나 경기 종료 시점에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면 승리한다. 

게임 발표회에서 디엔에이 대만 대표 첸 밍콴(Chen Mingkuan)은  “최근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에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점프: 어셈블이 단순한 게임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플레이어들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점프: 어셈블은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그리고 게임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게임과 사전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점프: 어셈블 스크린샷 (사진제공: 데나)
▲ 점프: 어셈블 스크린샷 (사진제공: 디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