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레이 트레이싱 시각 효과 업데이트

디아블로 4 레이 트레이싱 지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비디아)
▲ 디아블로 4 레이 트레이싱 지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비디아)

지난 26일 ‘디아블로 4(Diablo 4)’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가 업데이트 됐다.

이번 디아블로 4 그래픽 업데이트에는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과 그림자가 추가됐다. 적, 공격, 시각 효과 등이 게임내 반영되며, 세계를 더 선명하게 표현한다. 또한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는 기존 그림자보다 더 현실적이고 세밀하게 표현하며, 그림자를 생성하는 사물로부터 거리가 멀어지면 그림자 역시 자연스럽게 흐릿해진다.

디아블로 4 마이클 부코스키(Michael Bukowski) 기술 디렉터는 "디아블로 4 출시 후 우리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정기적인 반복 작업을 통해 게임의 비주얼과 어두운 분위기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레이 트레이싱 효과 도입은 성역을 더 몰입감 있게 만들기 위한 다음 단계며, 이제 번개와 같은 효과가 피와 물 웅덩이에 반사되고, 음습한 지하실과 던전은 사실적인 부드러운 그림자를 통해 더욱 불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고 말했다.

한편 엔비디아는 최신작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 DLSS 3를 지원하며, ‘얼론 인 더 다크 (2024)’에는 DLSS 2, ‘라이트이어 프론티어에 DLSS 2와 DLAA를 지원한다. 또한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은 출시 첫날부터 엔비디아 DLSS 3, 엔비디아 DLAA, 엔비디아 리플렉스가 지원된다.


디아블로 4 레이 트레이싱 여부 비교 스크린샷 (사진출처: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
▲ 디아블로 4 레이 트레이싱 여부 비교 스크린샷 (사진출처: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