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3, BAFTA 어워드 GOTY까지 싹쓸이

BAFTA GOTY를 수상한 발더스 게이트 3 (사진출처: BAFTA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BAFTA GOTY를 수상한 발더스 게이트 3 (사진출처: BAFTA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발더스 게이트 3가 BAFTA 게임 어워드에서 올해 최고의 게임(이하 GOTY)에 선정되며 주요 시상식 GOTY를 싹쓸이했다.

지난 11일 발표된 BAFTA 게임 어워드 GOTY 후보에는 발더스 게이트 3, 마블 스파이더맨 2, 앨런 웨이크 2,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그리고 국내 게임사 민트로켓에서 제작한 데이브 더 다이버까지 총 6개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그 가운데 발더스 게이트 3가 GOTY에 선정되며 BAFTA 게임 어워드 주인공 자리에 등극했다.

이로써 발더스 게이트 3는 더 게임 어워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BAFTA, D.I.C.E, GDC까지 주요 5대 시상식 GOTY를 모두 수상했다. 2022년 발매된 엘든 링과 2017년 발매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경우 BAFTA 어워드에서 각각 뱀파이어 서바이버와 에디스 핀치의 유산(What Remains of Edith Finch)에 밀려 GOTY를 받지 못했다.

한편, 발더스 게이트는 GOTY와 함께 음악, 내러티브, 조연 부문을 수상했으며, 유저가 뽑은 올해의 게임으로도 선정됐다. 이와 함께 데이브 더 다이버는 게임 디자인 부분을 수상했다.

국산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도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출처: BAFTA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국산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도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출처: BAFTA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