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률형 아이템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PUBLISHER: NETMARBLE

[메카 랭킹] '9억 코 앞'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전투력 급등

/ 4


▲ 0.4% 포인트씩 주고받은 '워 스미스’와 ‘어드벤처러’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두 번째 8억 랭커가 된 'MARTINI' 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입니다. 지난주 전 서버에서 첫 번째로 8억 투력을 달성한 이낭자(레이븐, 문라이트 센티넬) 님의 전투력이 심상치 않습니다. 한 주 만에 6,400만을 높여 9억에 가까워졌죠. 금주 2위 MARTINI(크루마, 워 슬레이어) 님이 한 주 만에 3,700만을 높이며 전 서버에서 두 번째로 전투력 8억을 달성했지만, 선두와의 거리는 전혀 좁혀지지 못했네요. 3위 7H쌤(크루마, 스펙트럴 댄서) 님 역시 전투력을 크게 높여 8억 달성에 성큼 다가섰습니다.

어마어마한 상위 랭커들의 전투력 상승은 금주의 최고 성장 랭커 TOP 3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낭자 님, MARTINI 님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고 한 주 동안 3,200만을 높인 Victorian(레이븐, 미스틱 뮤즈) 님이 3위에 올랐습니다. Victorian 님은 전체 랭킹에서도 6위에서 4위로 도약했네요.

이어서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최상위 랭커들의 전투력 상승 소식과 달리 잠잠한 모습이네요. 유의미한 점유율 변동이 있었던 직업은 단 2개로, 어드벤처러와 워 스미스가 0.4% 포인트씩 사이좋게 주고받았습니다. 어드벤처러는 1계단 상승해 13위에 올랐고, 워 스미스는 점유율은 하락했지만 순위를 유지했네요. 그 외 실리엔 템플러가 3계단 오르고 소드 뮤즈 순위가 하락하는 등 순위 변동이 있었지만 점유율 변동 폭은 0.2% 포인트 이하로 이슈라 보긴 어렵겠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랭커 듀얼 클래스 분포도


▲ 단독 6위로 자리 잡은 '벨라토르'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어서 듀얼 클래스 분포도입니다. 먼저 점유율을 크게 잃은 직업은 1위 워 스미스와 5위 워 슬레이어입니다. 특히 워 스미스는 1.2% 포인트나 잃었는데요, 2주 동안 조금씩 높여 오던 점유율을 한 번에 크게 잃고 말았습니다.

유의미하게 점유율을 높인 직업은 벨라토르입니다. 본격적으로 상승세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순위 상승은 없었지만 공동 6위였던 ‘문라이트 센티넬’을 멀찍이 밀어내고 단독 6위에 단단히 자리 잡았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


▲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 TOP 3(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별 전 서버 전투력 랭킹입니다. 서버 이전으로 어수선한 분위기에 랭커들의 전투력이 크게 요동쳤죠. 이에 직업별 전투력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아쉬운 성장을 거둔 로그는 고스트 센티넬, 바운티 헌터의 평균 전투력이 하락하고 문라이트 센티넬, 워 스미스가 크게 상승해 균형을 맞췄죠. 

메이지에서는 미스틱 뮤즈와 아르카나가 눈에 띄게 상승했지만 에바스 세인트가 역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워리어는 하락한 직업 없이 스펙트럴 댄서, 실리엔 템플러, 워 슬레이어가 크게 상승해 가장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 4월 4주차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랭커 전투력 평균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랭킹입니다. 마침내 발디르가 군터를 제치고 4위에 올랐습니다. 이번 서버 이전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 신서버임에도 중위권까지 올랐군요. 서버 이전의 영향으로 기존 서버들의 전투력 상승은 들쑥날쑥한 반면 신서버들은 지난주와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금주 가장 많은 평균 전투력을 높인 서버는 2위 크루마였습니다. 무려 1,000만에 달하는 평균을 높여 1위 레이븐과의 거리를 대폭 좁혔죠. 과연 이번 서버 이전 종료 후 순위 역전이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 투표, 당신의 의견은?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유저 투표에서는 1분기 동안 진행했던 업데이트를 돌아보며 이후 진행했으면 하는 콘텐츠 또는 이벤트를 꼽아 보았습니다. 과반수 이상의 표를 받아 1위에 오른 것은 '밸런스 패치'였습니다. 이어서 ‘썰루션’이 2위, ‘8억 투력 이벤트’가 가장 낮은 표로 3위에 올랐네요.

한편 리니지2 레볼루션은 봄 맞이 이벤트와 더불어 4월의 서버 이전을 시작했습니다. 서버 순위가 꽤 오랫동안 변동이 거의 없었던 터라 이번 이전에선 순위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실제로 금주 신서버가 기존 서버를 역전하기도 했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서버 이전 종료 후 어떤 서버가 1위에 오를 것이라 예상하시나요? 여러분의 의견을 투표로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리니지2 레볼루션 메카 랭킹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이희영 기자 수능 전날에도 PC방에 앉아 있었지만 멀쩡한 사회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흰머리가 생겨도 스팀을 기웃거리는 할머니로 늙을 예정입니다.
유저리뷰
  • 과금요소는 점점 줄어드는 듯하고cjdrPtks60622022년 2월 16일
    8.4
  • 레볼루션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을 시작하면 좋을거 같아요박수때칠떠라나2022년 2월 16일
    8
  • 광활한 오픈월드맵, 액션타격감, 매력적인 캐릭터들타락파워미션2021년 12월 24일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