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정통 SRPG 슈로대 모바일게임 '슈퍼로봇대전 DD' 공개

/ 1
'슈퍼로봇대전 DD'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 '슈퍼로봇대전 DD'가 공개됐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그동안 발매된 모바일용 '슈퍼로봇대전'은 본가 시리즈와 달리 턴제 SRPG로 출시되지 않아 많은 유저들의 비판을 받아왔다. 때문에 본가와 똑같은 SPRG 형태 모바일 신작을 내놓으라는 팬들의 요구가 적지 않았다. 이런 팬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작품이 등장했다. 바로 '슈퍼로봇대전 DD'다.

지난 18일, 반다이남코는 '슈퍼로봇 채널'을 통해 모바일 신작인 '슈퍼로봇대전 DD'를 공개했다. 프로듀서 테라다 타카노부에 따르면 본작 제목은 '디멘션 드라이브'의 약자이며, 일전에 발매됐던 '슈퍼로봇대전 CC'나 '슈퍼로봇대전 X-Ω'와는 달리 시리즈 전통의 턴제 SRPG를 지향하고 있다.

원작 만화판 '데빌맨'과 '강철 지그', '마징카이저', '겟타로보', '용자왕 가오가이가' 등이 참전하는 이번 작품엔 모바일게임답게 자동전투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대부분의 기체는 스토리 진행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유닛 파츠라는 시스템을 통해 기체의 능력이나 효과를 추가할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은 유닛 파츠를 지니고 있을 경우 특수한 전투 연출이 발동된다.

게임은 수수께끼 소년 디도를 주인공으로 참전 작품별로 4개의 월드로 나누어져 진행되며, 진행하고 싶은 스토리의 월드부터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더불어 시리즈 전통에 맞게 오리지널 기체도 나온다. 남극 빙하 밑에 잠들어 있던 거인형 병기 디다리온과 이성인의 인형병기 메라프딘과 적 메카 안기루온 등 다양한 로봇이 새롭게 등장한다.

현재 서비스가 결정된 지역은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이며 2019년 중에 발매될 예정이다.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슈퍼로봇대전 DD'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슈퍼로봇대전 DD'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 '슈퍼로봇대전 DD'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