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상상력은 어디까지일까? PSP를 무려 '카메라' 처럼 사용하여 미소녀들을 촬영할 수 있는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진을 테마로 한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포토카노'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실제로 PSP는 카메라와 닮은 점이 많다. 크기는 좀 큰 편이지만 셔터 느낌을 주는 L, R 버튼도 있고, 액정도 꽤나 크고 선명해서 디지털 카메라의 액정을 들여다보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포토카노' 는 PSP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는 점에서 NDS의 '러브플러스' 와 비교되고 있다. 특히 여섯 명의 히로인과 다양한 배경은 물론, '키미키스', '트루 러브 스토리' 등을 제작한 스기야마 이치로가 감독을,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의 디자이너 야마자키 마사하루가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다는 점에서 제작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올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 '포토카노' 의 거침없는 미소녀 촬영 라이프를 살펴보자.
▲
'PSP는 □□□다!'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1. 게임기 2. 사진기
3. 출입구(다른 세계로의)
학교는 미소녀 촬영의 성지
주인공은 여름방학 마지막 밤, 우연찮게 아버지에게 고급형 DSLR을 선물받는다. 게임의 목표는 2달 후 학교 축제에서 마음에 둔 히로인에게 고백하여 성공하는 것으로, 그 과정 중에서 DSLR이 중요한 다리 역할을 한다.
게임 속에서의 하루는 쉬는 시간(오전, 오후), 점심시간, 방과 후 4단계로 나뉜다. 각자의 시간대에 학교 맵에서 이동하고자 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장소로 이동하게 되며, 히로인들과의 다양한 이벤트가 발생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하트 마크가 표시되어 있는 장소에서는 해당 히로인과의 연애 관련 스토리가 발생하며, 물음표 마크는 스토리와는 관계 없지만 히로인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프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연애와 프리 이벤트는 총 500여 건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명 성우의 목소리로 풀 보이스 녹음되어 있기 때문에 실감나는 이벤트를 만끽할 수 있다.
▲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벤트!
그.. 요즘 고등학교는 참 다닐만 하군요..
▲
다양한 일상 이벤트에서부터
▲
뭔가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러브 이벤트까지!
그러니까.. 이런 학교 있다면 돌아가고픈
마음이 간절하군요
학교맵에서 특정 히로인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지점에서는 다양한 히로인과의 만남이 벌어지며, 대화와 촬영을 즐길 수 있다. 히로인의 바이오리듬에 따라 대화의 효과가 달라지며, 화제를 적절하게 선택할 경우 히로인의 기분을 나타내는 텐션 게이지가 올라간다.
텐션 게이지가 높을 때에는 사진 모델이 되어달라고 요청하는 '화제 어택' 을 사용할 수 있는데, 히로인과의 연애 수치가 높을수록 다양한 장소와 포즈를 요구할 수 있다. 촬영 가능한 장소는 교실이나 운동장, 양호실, 수영장 등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체육복이나 수영복 등 장소에 맞는 복장도 준비되어 있다. 아, 참고로 제작진에 따르면 '조금 야한 사진' 도 촬영 가능하다고 한다.
▲
다양한 화제를 화면 우측 상단의 바이오리듬 게이지와 맞도록 적절하게 고르자
▲
각도 좋고!
촬영 모드에서는 PSP를 실제 카메라처럼 다루게 된다. 플레이어는 PSP의 R 버튼을 셔터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PSP를 수직로 세워서 세로 촬영도 가능하다. 기기 특성 상 자이로스코프 등이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진 각도나 위치 등은 아날로그와 방향키 등으로 설정해 주어야 하지만, 기기를 정면으로 든 채로 검지손가락으로 셔터를 누른다는 점에서 실제로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는 느낌을 충분히 맛볼 수 있다.
▲
가로로 뉘여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
이렇게 세로로 세워서 전신샷을 찍을 수도 있다
촬영 이즈 마이 라이프! 이런
여성만 있더라면 기자가 아니라 사진작가가 되었을지도...
소꿉친구부터 누님, 연하, 운동계열 등...
'포토카노' 에는 다양한 취향의 유저를 만족시키기 위해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여섯 명의 히로인이 등장한다. 밝고 편안한 타입의 소꿉친구, 엄격하고 꼼꼼한 타입의 학생회장, 얌전하고 귀여운 성격의 신입생, 좀처럼 웃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 사진부원, 밝고 당찬 성격의 소프트볼 투수, 상냥한 글래머 미인 타입까지... 이 정도면 웬만한 취향은 전부 커버가 될 정도이다. 히로인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다.
▲
주인공의 소꿉친구이자 학교의 인기인 니이미 하루카
편안하고 귀여운 여주인공
타입으로, 남녀 불문하고 인기가 많다
▲
우수한 성적의 학생회장 무로토 아키
엄격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수영부에서 다이빙
선수였던 의외의(?) 경력이 있다
▲
인기 만점의 귀여운 신입생 사쿠라 마이
얌전하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리듬 체조부에
속해 있다
▲
말이 없고 조용한 사진부원 사네하라 히카리
사진부이지만 인물 사진을 찍는 데에는
관심이 없으며, 잘 웃지 않는다
▲
활달한 운동계 캐릭터 마사키 노노카
밝은 성격으로 남녀 불문하고 친구가 많고,
주인공과는 같은 중학교 출신으로 사이가 좋다
▲
상냥하고 낙천적인 글래머 미인 유노키 리나
요리 연구회의 단 한 명 뿐인 부원으로,
요리가 취미이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