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드라고나 온라인 Pre-OBT, 보스 몬스터보다 위엄 넘치는 내 캐릭터

/ 1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라이브플렉스의 '드라고나 온라인(이하 드라고나)' 이 오는 20일부터 사전공개서비스를 시작한다. 드래곤 빙의라는 새로운 개념의 변신 시스템, 여러 가지 대전 모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드라고나' 는 일본, 대만, 홍콩 등 5개국에 선수출 계약을 완료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절대적인 힘의 상징이었던 '드래곤' 과 누구나 한번 쯤 꿈꿔왔던 새로운 힘에 대한 동경을 그대로 구현해 놓은 '드라고나' 의 주요 특징들을 짚어보자.



▲ 드래곤의 힘을 얻을 수 있는 세계, 드라고나의 모습

캐릭터의 위엄을 한껏 드러내라, 드래곤 빙의 시스템

'왜 내 캐릭터는 항상 몬스터보다 왜소할까?'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보았을 법한 질문이다. 실제로 많은 게임에서 유저의 캐릭터는 보스급 몬스터에 비해 꽤나 초라하게 느껴진다. 물론 유저의 캐릭터도 능력치나 커스터마이징 적인 부분에서는 성장을 하지만 웅장함이나 거대함 등은 보스급 몬스터에 비할 바가 못 된다. 그러나 '드라고나' 에서는 '드래곤 빙의 시스템' 을 통해 보다 멋지고 강력한 아우라를 풍기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드래곤 빙의 시스템'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코어' 라는 생체 에너지가 필요하다. '코어' 는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코어의 양만큼 빙의 시간이 지속되기 때문에 반드시 꽉 채워야 할 필요는 없다.

빙의는 크게 부분빙의와 전신빙의로 구분된다. 부분빙의는 머리, 상체, 팔, 하체의 신체 부위에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빙의이다. 부분빙의를 사용하면 해당 신체부위의 외형이 변화됨과 동시에 각 부분과 연관된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머리 부분을 빙의하면 체력이나 마력 재생력이, 하체의 경우 방어력과 회피율, 이동속도가 상승되는 방식이다. 부분빙의는 게임 시작과 동시에 신체 부위 중 한 부분을 선택해 장착할 수 있으며, 이후 게임을 진행하며 나머지 부분의 빙의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을 거듭할수록 여러 부위를 동시에 빙의할 수 있게 된다.


▲ 빙의를 통해 강하고 멋진 모습으로 변신

전신빙의는 말 그대로 캐릭터의 신체 전체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되는 빙의다. 전신빙의를 통해 웅장한 모습으로 변화하면, 그에 어울리는 강력한 힘 뿐 아니라 전혀 새로운 스킬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캐릭터별로 빙의의 모습과 능력치 변화 등이 각기 다르며, '드라고나' 공개서비스에서는 각 캐릭터별로 2종의 전신빙의가 구현된다. 전신빙의는 캐릭터가 20레벨에 도달하였을 때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이후 더욱 다양한 빙의 캐릭터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러한 빙의시스템은 게임 유저들의 전투에서 매우 다양한 방향으로 활용된다.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며, 파티플레이 시에는 캐릭터간의 다양한 빙의 조합을 통한 특색 있는 던전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집단 대전 시스템이나 공성전 등과 같은 유저간의 전투에서는 빙의시스템 활용에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될 정도로 그 중요성이 높다.


▲ 전신빙의를 발동하면 보스몬스터 못지 않은 위엄을 자랑한다

사냥만 재밋거리가 아니다, 다양하고 부담 없는 대전 모드

MMORPG의 재미는 퀘스트 진행과 사냥, 꾸준한 레벨업과 그에 따르는 좋은 아이템의 획득과 착용 등 다양하다. 물론 그 중에는 박진감 넘치는 유저간의 전투 콘텐츠(PvP)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이같은 PvP는 일반 유저들이 손쉽게 즐기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대규모 공성전이나 길드간의 전투 등은 말 그대로 '그들만의 이야기' 로 여겨지기가 쉽기 때문이다.

이를 막기 위해 '드라고나' 는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집단 전투인 '배틀 아레나 시스템' 을 구현한다. 시간만 맞추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배틀 아레나는 캐릭터 레벨 분포에 따라 자동으로 팀이 설정되기 때문에, 초보 유저라도 얼마든지 부담감 없는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물론 레벨에 관계 없이 지인들과 함께 자유롭게 전투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배틀 아레나는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수시로 개최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인스턴스형 대규모 전투 시스템이다. 일반 필드에서의 PK와는 달리 사망에 따른 패널티가 없어 부담 없이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보상으로 경험치와, 각종 포션, 버프 효과 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실보다 득이 훨씬 많은 시스템이다.


▲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배틀 아레나 시스템

'드라고나' 공개서비스에서는 '축제의 대전' 과 '힘의 대전', '죽음의 대전' 총 3가지 종류의 대전모드가 지원될 예정이다. '축제의 대전' 은 게임 화면 오른쪽 상단의 '알림이' 를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참여가 가능하며, 최대 100대 100의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축제의 대전' 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수시로 개최되며, '알림이' 클릭 시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해 대전을 즐기게 된다. 양 세력의 수호석과 중간 지점의 수호석 파괴를 통해 포인트를 얻게 되며, 상대 진영 캐릭터와의 전투에서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며, 그에 따른 여러 가지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힘의 대전' 은 6대 6, 12대 12, 36대 36의 3가지 모드로 운영되며, 참여 방식은 축제의 대전과 동일하다. '힘의 대전' 은 각 진영 캐릭터의 전체 HP와 MP 등의 게이지를 모두 합산하여 사용하는 전투 모드로, 상대 진영의 HP를 모두 소진시키면 승리하게 된다. 때문에 일부 유저의 특출한 능력보다는 전반적인 팀원의 전투 능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된다. 인원이 적기 때문에 대전 중 이탈을 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한 패널티가 주어지므로 책임감을 가지고 다른 유저들과 끝까지 힘을 합쳐 전투에 임해야 한다.


▲ 힘의 대전을 펼치는?모습, 팀원 모두의 능력을 하나로!

'죽음의 대전' 은 상대 진영과의 끊임없는 전투를 통해 먼저 100킬을 달성하여 승리하는 방식으로, FPS의 데스매치 모드와 같은 방식이다. '죽음의 대전' 에서는 20대 20의 전투 모드만 지원되며, 100킬을 달성하면 공헌도에 따라 경험치를 받게 된다. '힘의 대전' 과 마찬가지로 대전 중 이탈을 하는 유저는 패널티를 받게 되므로 주의하자.

이 세 가지 대전 외에도 '드라고나' 는 다양한 대전모드를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원하는 유저와 함께 팀을 이뤄 상대방 전원을 제압하는 방식의 '블러드 아레나' 가 준비중이며, 이 외에도 FPS에서나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다양한 알림 시스템

'드라고나' 는 '알림이' 시스템과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해 신규 유저의 손쉬운 게임 적응을 도와 진입 장벽을 낮췄다. '알림이' 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유저가 습득해야 하는 퀘스트 수락/완료, 우편, 파티 초대, 거래 등등의 많은 정보를 습득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면 유저가 퀘스트를 수행/완료할 수 있는 조건이 됨과 동시에 자동으로 '알림이' 아이콘이 점멸하며 해야 할 일을 알려주는 방식이다. 때문에 '드라고나' 의 유저들은 '내가 다음에 뭘 해야 하는지' 에 대해 고민하고 헤맬 필요가 없다.

'알림이' 시스템과 연계하여 게임을 더욱 쉽게 만드는 기능은 자동 길찾기 기능인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내비게이션' 을 이용하면 퀘스트 리스트에서 몬스터의 이름을 클릭하여 그 몬스터가 있는 지역으로 자동으로 찾아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찾고자 하는 NPC 등도 목록 클릭만으로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최종 테스트에서는 친구 및 길드 목록, PK기록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사교관리' 메뉴와 다양한 행동과 감정표현이 가능한 '소셜 액션 기능', '우편함' 등이 추가된다. 뿐만 아니라 마을 등 평온하게 보이는 임의의 지역에 불규칙적으로 몬스터가 등장하는 '몬스터 침공 시스템' 과 경험에 따라 공방력 등이 성장하는 '숙련도 시스템' 도 적용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또한, 같은 던전이라도 몬스터의 힘과 보상 등이 달라지는 '던전 예시', 자유로운 유저 간 PvP가 가능한 '다크필드', 라이브플렉스의 주식 가격과 연동되는 가상 주식 아이템이 추가되는 '주식거래 시스템', 게임 플레이를 도와주는 '펫 시스템'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인 '스카우트' 와 대규모 PvP인 공성전도 빠른 시일 내에 추가될 예정이다.


▲ 같은 던전이라도 전혀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던전 예시' 시스템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라이브플렉스
게임소개
'드라고나 온라인'은 여신과 다섯 드래곤에 의해 창조된 마법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MMORPG다. '드라고나 온라인'은 캐릭터 신체의 일부 또는 전체가 변화하여 거대한 힘을 발휘하는 '드래곤 빙의', FP...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