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PC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왁자지껄! 일상 속 행복 대작전

/ 1

EA의 왁자지껄 인생 시뮬레이션 '심즈 3' 의 새로운 확장팩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Sims 3: Generations)' 가 5월 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심즈 3' 의 활동 무대를 전 세계로 확장시킨 '좌충우돌 세계모험', 직업 부문을 더욱 자세히 묘사한 '달콤살벌 커리어', 화려한 밤문화를 그린 '모두 잠든 후에' 이후 네 번째로 출시되는 확장팩 '브라보! 마이 라이프' 는 심들의 삶이라는 게임 본연의 주제를 좀 더 자세히 묘사하여 아동, 청소년, 성인, 노년에 이르기까지의 한 세대를 드라마처럼 알콩달콩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상 속 소소한 기쁨을 통해 '심즈 3' 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를 살펴보자.


▲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트레일러 영상

아이부터 황혼까지, 브라보! 마이 라이프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에서 유저들은 상상력이 충만한 아동기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이 시기에 유저들은 무용 수업을 듣고, 상상 속 친구와 말썽을 피우거나 우주 로켓, 판잣집 및 공주놀이, 그리고 나무집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상상 속 친구는 아이가 태어나고서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 뒤 우편으로 배달되며, 아이가 인형에게 이름을 붙여주고, 상당한 시간 동안 이를 가지고 놀며 노래를 불러주는 등 애정과 노력을 기울이면 상상 속 친구 인형은 생명을 얻게 된다. 아이 심이 인형과 충분한 시간을 보내고 나면, 걸음마를 뗀 아이가 어린이로 자라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상상 속의 친구 인형은 마법과도 같이 생명을 얻게 될 것이다.

어린이 심은 생명을 얻은 상상 속의 친구와의 함께 실제 심들을 상대로 하는 많은 사회적 행동을 연습할 수 있다. 사방치기 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침실에서 베개싸움을 하면서 어린이 심은 상상 속의 친구와 관계를 맺어가는데, 이는 주변의 다른 어린이 심들과의 사이에서 일어나는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동일하다. 어린이 심은 자신의 상상 속의 친구에게 "나 대신 청소 좀 해!", "과자 좀 가져와!"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부탁을 할 수 있다. 단, 상상 속의 친구는 오직 유저의 어린이 심에게만 보이기 때문에 그와 어울리는 모습을 바라보는 주위의 다른 심들은 '이 녀석이 조금 제정신이 아니군' 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 아이들은 자라난다! 사람 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가정 완성~


▲ 친구들과의 관계는 사회생활의 밑거름이다

어린이 심이 자라 10대 시절로 진입하면 더욱 재미있는 장난을 치게 된다. 폭발하는 변기를 만들고, 샤워기 물에 물감을 타고, 남의 집 초인종을 누르고 도망치는 것으로 시작하여 졸업 무도회의 주인공으로 뽑히거나 어른들이 부재중인 집에서 광란의 시간을 보내는 것에 이르기까지... 유저의 10대 시절은 그야말로 수많은 이벤트의 보고이다. 하지만 장난의 도가 지나치거나 조심하지 않으면 유저의 심이 유령으로 변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으므로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심들이 성인으로 자라면 유저들은 완전한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시기에 유저는 결혼 전야 파티의 주인공이 되거나 초청되며 휘황찬란한 결혼식을 열거나, 중년의 위기와 맞닥뜨리며 헤어스타일을 바꾸어 가며 어떻게든 삶에 변화를 주고자 안간힘을 쓰는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자신의 2세 심을 낳아 세련된 디자인의 유모차에 태우고 산책을 나가는 등 각종 추억을 쌓아갈 수도 있다. 유저는 새롭게 추가된 '이 순간을 놓치지 않기' 기능을 사용해 자신만의 멘트가 들어간 스크린샷을 앨범처럼 저장할 수도 있으며, 이렇게 저장한 스크랩북을 '심즈 3'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계정에 직접 업로드하며 다른 이들과 추억을 공유할 수도 있다.


▲ 상상 속 친구에게 생명을 주는 약을 만들겠어!


▲ 노인몬이다! 몬스터볼을 던져라!!


▲ 빨간휴지... 커억!


▲ 친구 골리기도 지나치면 안된다


▲ 성대한 결혼식도 올릴 수 있다

나도 갖고 싶다! 다양한 놀이공간들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에는 흥미로운 경험으로 가득찬 삶을 지원해주는 다양한 놀이공간과 장난감, 기구와 가구 등이 대량으로 추가되었다. 대표적으로, 어린이 심들이 각종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는 놀이공간인 '나무 위의 집' 이 추가되었다. 어린이 심들은 전형적인 형태의 나무 위 밤샘공간 '어린이 클럽하우스',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서 갓 도착한 듯한 모습의 하이테크 버전 나무 위의 집 '공상과학 은신처', 환상의 세계에서 불러온 듯 한 나무 위의 성 '공주와 거지의 성' 까지 총 세 가지의 나무 위의 집 가운데에서 원하는 놀이공간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각각의 나무 위 집들에서는 '해적 침략자 무찌르기', '미지의 세계 탐험하기', '커다란 잔치 열기' 등 집 특색에 맞는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어떠한 형태의 나무 위의 집을 가지고 있건 어린이 심은 높은 곳에 자리한 자신들의 공간에 새로운 이름을 붙이고 성이 다른 친구들의 입장을 제한하는 것은 물론, 근처의 다른 심 머리 위에 갑자기 물을 쏟아 붓는 등의 장난까지 칠 수 있다.


▲ 이런 것, 어릴 때 하나쯤 꿈꾸던 곳 아닌가

다양하고 흥미로운 특수 의상을 통해 어린이로 하여금 상상의 나래를 더욱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해 주는 의상 상자도 추가되었다. 어린이를 클릭하면 티라노사우루스, 우주조종사 또는 왕자/공주 가운데 어떤 의상을 입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게 된되며, 해당 의상을 걸치면 새롭게 추가된 '이후로는 XX로서 진행하기', '가상놀이' 등의 옵션을 선택하여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면, 우주조종사 의상을 입은 어린이 심은 마치 무중력 상태의 달 표면에 있는 것처럼 주위를 뛰어다닐 수 있고, 왕자나 공주 의상을 입은 어린이 심은 궁전의 왕족과도 같이 자신의 왕국을 다스릴 수 있다. 또, 티라노사우루스가 된 어린이 심은 공룡들의 왕처럼 울부짖고 날카로운 발톱을 휘두르며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은 친구의 인형 집에 공룡 공격을 선사하는 등 온 동네를 휘젓고 다닐 수 있다.


▲ 받아라 마법이다~


▲ 집어쳐! 난 공룡이다!

이 외에도 '심즈 3: 브라보! 마이 라이프' 에는 어린이들이 모래 성을 짓고 장난감을 숨기거나 오랫 동안 감추어져 있던 보물을 발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모래놀이 통', 혼자 혹은 친구들과 사방치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사방치기 판, 놀이터를 즐겁게 해 주는 그네, 미끄럼틀, 정글 짐, 시소, 다양한 형태의 스프링 목마 등 각종 놀이기구 등도 준비되어 있다.


▲ 모래밭에는 애완동물의 출입을 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릴 때 모래밭에서 모래로 코팅된 개x을 주운 기억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육성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제너레이션` 은 `심즈 3` 의 무대를 전 세계로 확장시킨 `좌충우돌 세계모험`, 직업 부문을 더욱 자세히 묘사한 `달콤살벌 커리어`, 화려한 밤문화를 그린 `모두 잠든 후에` 이후 네 번째로 출시되는 확장팩이...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