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동영상 강의를 듣는 모습이 이제는 너무도 당연한 풍경이 되어버렸다. 이런 학생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PC와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IT 기기는 그 어떤 것보다 큰 위안이 되는 선물일 것이다.
다나와는 새 학기를 맞아 PC와 주변기기를 구매하는 학생을 위해 '인텔과 함께하는 2022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통해 최신 CPU와 그래픽카드, SSD와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및 쿨러 등 PC의 핵심 부품을 비롯해 모니터와 노트북, 키보드, 헤드셋, 디지털카메라와 프로젝터 등 여러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텔과 함께하는 2022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는 2월 22일부터 3월 21일까지 다나와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3월 2일부터 8일까지는 참여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3월 10일부터 20일까지는 일반인과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가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고객은 다나와 이용고객을 비롯해 총 3개의 참여 학교(경희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수원대학교)가 포함된다.
이밖에 다나와 회원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는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되며, 고사양의 PC 케이스와 모니터, 외장 SSD와 파워서플라이, 키보드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번 기사에서는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으로 PC 유저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CPU를 비롯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겸비한 SSD, 고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옮기는 것은 물론 휴대성까지 겸비한 외장 SSD에 대해 알아봤다.
최고의 가성비 프로세서로 우뚝 선
'AMD 라이젠5-4세대 5600X (버미어) (멀티팩(정품))'
'AMD 라이젠5-4세대 5600X'는 다수의 코어를 사용한 것은 물론 최신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음은 물론 영상이나 이미지 편집을 위한 전문적인 작업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다양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지난 1년간 최고의 가성비 프로세서로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7nm 미세 공정으로 만들어졌으며, 무려 6개의 코어에 12개의 쓰레드로 작동해 멀티 코어 기반의 게임이나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3.7GHz의 기본 클럭을 갖췄지만, 부하 시 최대 4.6GHz까지 작동 속도를 높여주고, 32MB 크기의 L3 캐시로 높은 컴퓨팅 성능을 자랑한다. 이렇듯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TDP(열 설계 전력)이 65W에 불과해 전력 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또한 최신 규격인 PCIe 4.0을 지원해 SSD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고, 별도의 오버클럭 없이도 DDR4-3200MHz의 표준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등 메모리의 활용 폭도 커졌다. AMD Store MI 기술로 SSD의 속도에 준하는 HDD 속도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전용 오버클럭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초보자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CPU의 작동 속도와 전압, 메모리 클럭 및 팬 속도 등을 조절 가능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시스템에 알맞은 설정을 적용하고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울러 멀티팩 제품의 경우 AMD Wraith Stealth 쿨러도 제공한다. 이는 AMD 프로세서를 위한 고성능 냉각 솔루션으로 쿨링 효율이 뛰어난 것은 물론 정숙함까지 갖췄다. 여기에 로우 프로파일(LP) 타입으로 호환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누구나 만족하는 SSD의 표준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500GB)'
PC를 한층 빠른 속도로 사용하고 싶다면, 특히 스토리지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이나 무거운 프로그램 혹은 게임의 로딩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은 빠르고 안정적인 SSD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을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본 제품은 지난 몇 년간 SSD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빠른 속도는 물론 높은 안정성 및 내구성을 두루 갖춰 보급형 PC부터 고사양 PC까지 어떠한 시스템에도 잘 어울린다.
최대 560MB/s의 읽기 속도를 비롯해 510MB/s의 쓰기 속도, 최대 9만 5000 IOPS의 랜덤 읽기 속도 및 9만 IOPS의 랜덤 쓰기 속도로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만일 HDD를 메인 스토리지로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엄청난 속도 향상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최신 3D 낸드로 빠른 속도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SSD에 있어 중요한 부품인 컨트롤러로는 실리콘모션의 SM2258을 사용해 신뢰를 높였다. TBW가 180TB, 사용 보증 시간이 180만 시간으로 상당히 길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데이터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eDrive 및 IEEE1667, IEEE802.15, ASE256 비트 암호화 등 최고의 보안 기술을 탑재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데이터 및 OS도 손쉽게 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HD 프로그램을 비롯해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튜닝 및 최적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내 손안의 데이터 뱅크
'Seagate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1TB)'
데이터의 용량이 갈수록 커지면서, USB 메모리 대신 외장 스토리지를 갖고 다니는 학생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외장 SSD의 경우 외장 HDD와 비교도 안 될 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휴대성도 뛰어나 외장 스토리지의 새로운 대세로 주목받고 있다.
'Seagate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를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다. 1TB 용량의 본 제품은 빠른 속도에 감각적인 디자인, 휴대성에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제공해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면 메탈 소재와 측면 프리미엄 직물 원단 소재는 패션 액세서리로도 손색이 없는 깔끔하고 세련된 외형을 자랑한다. 가로 50mm, 세로 70mm로 한 손에 쏙 들어올 만큼 크기가 작고, 무게도 74g에 불과해 가방은 물론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빠른 속도야말로 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무려 1030MB/s에 달해 일반 외장하드에 비해 약 12배 빠르고, SATA 방식의 외장 SSD와 비교해도 약 2배 정도 빠르다. 대용량의 동영상 파일이나 게임 등도 빠르게 옮길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USB 3.1 TYPE-C뿐만 아니라 USB 3.0 및 2.0 인터페이스와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떠한 기기에서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가 자랑하는 '레스큐' 서비스가 적용된 제품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레스큐는 씨게이트만의 3년 무상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사용자의 실수 혹은 사고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됐을 때 복구해주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씨게이트만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툴킷을 제공한다. 이는 손쉬운 백업을 위한 툴킷 미러 기능을 비롯해 백업의 스케줄을 조율하고 빠르게 실행하는 기능, 완벽한 복구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도를 높여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