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데브시스터즈, DCC 새단장한 사이드불릿 PS5에 출시

/ 1
사이드불릿 공식 타이틀 (사진제공: 데브시스터즈)
▲ 사이드불릿 공식 타이틀 (사진제공: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5일, 프레스에이가 개발한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 사이드불릿(Side Bullet)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에 무료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게임명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는 사이드불릿은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을 유도한다. 아울러 PvE와 PvP의 경계를 넘나드는 멀티액션 요소로 배틀로얄에 차별화를 더했다.

플레이어는 전투 중 도심 속 밀폐된 전장에서 무기와 보급품을 획득하기 위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파밍과 치열한 심리전 기반의 PvP 대전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이동 수단이자 상대를 기절시키는 그래플링 훅, 방어와 공격에 모두 용이한 쉴드 등 특수무기로 여러 가지 변수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더해 전략 선정에 도움을 주는 선택요소인 카르텔을 정하는 재미도 전한다. 플레이어는 9개의 카르텔 중 하나를 선택해 고유 패시브 스킬과 퍽 시스템으로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다. 사이드불릿의 배틀로얄는 솔로와 트리오(3인 팀)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사이드불릿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유저 이벤트를 연다. 우선 오는 11월 2일까지 플레이 횟수에 따라 네온 디스토피아 코스튬 번들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프레스에이의 김성욱 사이드불릿 총괄 디렉터는 “그간의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원활한 매칭 시스템과 UI/UX 개선, PS5에 최적화된 조작 시스템 등을 개편했다”며, “독창적 슈팅 경험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과 보완 작업에 매진한 결과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슈팅
제작사
데브시스터즈
게임소개
사이드불릿은 2023년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게임명으로 출시된 바 있는 프레스에이의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을 유도한다. 아울러 Pv...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