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파온라인3 랭커 추천 선수] 1월 5주차, 최고 미드필더는 '포그바'

/ 4




이번 주 최고의 미드필더 자리는 월드베스트 ‘폴 포그바’가 차지했다. 피파온라인3의 포그바는 그야말로 완벽한 미드필더다. 슛 파워 93은 게임 내 톱 수준이며, 기회만 있다면 언제든 2선에서 득점을 노릴 수 있다. 게다가 스태미너와 볼 컨트롤, 드리블 등 미드필더에게 중요한 능력치 역시 뛰어나다.

2017년 정규시즌 13차 27위 'ArmaDa호용'
- 마른 체형에 드리블과 민첩성도 높아 체감이 정말 부드럽다. 거기다 슛 파워까지 갖춰 공격적인 미드필더로 강력 추천한다.
월드베스트 포그바의 추천 포지션은 CM이다. 상위 랭커 1,000명의 스쿼드를 조사한 결과 CM으로 배치한 비율이 가장 높았고, 그 다음 추천 위치는 CAM으로 집계됐다.

그리고 이번 주 선수 랭킹에 변화가 감지됐다. 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 부문에서 각각 월드레전드 '클라위베르트'와 'L. 블랑', '페르난도 이에로'가 등장했다. 세 선수는 지난 일주일 동안 많은 랭커의 선택을 받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랭커들이 남긴 선수 평가이다.


▲ 피파온라인3 1월 5주차, 랭커들이 선호하는 수비수 월드레전드 '페르난도 이에로'

2017년 정규시즌 13차 27위 'ArmaDa호용'
- L. 블랑은 멀티 플레이어다. CDM과 CB에 적합하다. 둘 중 하나를 고르자면, CDM쪽을 추천한다.

- 베켄바우어도 모든 능력치가 골고루 높아 배치할 수 있는 포지션이 많다. 다만, 보통 체형에 민첩성이 약간 낮아 체감에 아쉬움이 있다. 개인적으로 풀백에 배치하는 걸 추천한다.  
2017년 정규시즌 13차 64위 'FNC테베즈'
- 반 바스텐은 드리블과 움직임이 부드럽다. 또한 골 결정력이 좋으니 공격적인 포메이션에서 ST 포지션에 적합하다.

- S. 캠벨은 몸싸움이 굉장히 뛰어나다. 188cm의 신장에 헤딩이 좋아 제공권 장악에 용이하다. 심지어 빠르기까지 해서 수비수로는 최고다.
마지막으로 골키퍼는 여전히 월드레전드 'E. 반 데 사르'가 인기다. 2, 3위는 자리가 바뀌었는데, 2등을 차지한 'P. 슈마이켈'에 대해 랭커들은 ‘98의 GK 반응속도’를 장점으로 뽑았다.



현재 랭커들이 가장 선호하는 포메이션은 4-4-2이다. 이 포메이션의 특징은 4-4 라인의 두 줄 수비 압박 후 역습을 통한 득점이다. 이를 위해선 투톱의 공격 성향을 다르게 할 필요가 있다. CF는 스피드와 슈팅이 좋은 선수를 쓰고, ST에는 피지컬이 좋은 선수를 배치한다.


▲ 4-4-2 포메이션에서 ST와 CF에 어울리는 선수로 평가된 반 바스텐와 크레스포

미드필더는 공수 밸런스를 잡아야 한다. 특히, 윙은 수비 참여도가 보통 이상인 선수를 추천한다. 그래야 두 줄 수비가 제대로 이뤄진다. 공격 참여도 역시 보통을 권한다. 수비수는 몸싸움과 패스가 좋은 선수들로 구성한다. 이 포메이션의 득점 방법은 공격수에게 공을 전달하여 기회를 만드는 것이므로 풀백 역시 패스가 좋아야 한다.

플레이 전개 방법의 핵심은 역시 '역습'이다. CM이 공을 몰고 올라가면 두 최전방 공격수가 침투하고, RM, LM이 백업하는 형태가 만들어진다. 침투가 여의치 않을 경우엔 크로스 플레이도 가능하다.

상대 역습 시에는 풀백으로 패널티 박스 부근에서 지역방어를 한다. 그리고 CDM과 다른 미드필더는 다이아몬드 형태를 만들어 하프라인 부근에서 차단하는 역할을 맡는다.

2017년 정규시즌 13차 27위 'ArmaDa호용'
- 4-4-2는 가장 안정적인 포메이션이다. 네 명의 미드필더가 중앙에 일렬로 서서 풀백 라인과 두 줄을 형성한다. 이를 통해 질식 수비를 하다가 투톱의 역습으로 골을 넣는 방식이다. 따라서, 공격수는 수비 참여도가 없는 호날두나 발이 빠르고 슛이 좋은 선수를 추천한다. 
2017년 정규시즌 13차 64위 'FNC테베즈'
- 투톱에는 크레스포, 반 바스텐을 썼었다. 중앙 미드필더엔 포그바, 수비형 미드필더엔 비에이라를 기용했다. 비에이라는 06 유로, 06 월드컵 다 써봤다. 유로는 공격적이고 월드컵은 수비력이 더 좋다. 개인적으로 유럽이 더 잘 맞았다. 수비형 미드필더에는 유상철도 좋다.

가성비가 뛰어난 선수는 16시즌에 많이 배치되어 있는 것일까? 이번에도 가성비 선수에 16시즌 선수가 세 명이나 조사됐다. 공격수로는 16시즌 'P. 오바메양'이 뽑혔다. 92의 뛰어난 가속력에 ST 능력치가 82에 달한다.


▲ 16시즌 P. 오바메양의 ST 포지션 주요 능력치와 1월 31일 기준 경매장 시세

미드필더에는 10 월드컵 '아르연 로번'이 선정되었다. 96의 밸런스와 왼발잡이라는 장점이 있어 랭커들은 RM, LM 모두 선호하고 있다. 그리고 수비수와 골키퍼에는 16시즌 'L. 베인스'와 '데 헤아'가 뽑혔다.

2017년 정규시즌 13차 64위 'FNC테베즈'
- 수비엔 EC 스몰링, 윙어엔 호날두를 추천한다. 호날두는 시즌을 가리지 않고 좋아 본인에게 맞는 가격대로 사면 된다. 공격수는 06 유로 반 니스텔로이, 윙백엔 08 유로 세르히오 라모스, EC 알라바가 좋다. 골키퍼는 LP 쿠르투아, 06 유로 반 데 사르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M. 노이어는 시즌이 다 비슷비슷해 시작 카드로 부담이 없다.
2017년 정규시즌 13차 27위 'ArmaDa호용'
-  16시즌 포그바와 11시즌 호날두의 가성비가 좋다.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개인기가 5성이다. 호날두는 돈이 부족할 때 11시즌부터 14월드컵, 14T, EC, LP 식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가 있다. 

포그바는 개인기 5성인 16시즌을 추천한다. 수비는 유명한 06 유로 말디니와 키엘리니, 칸나바로 같은 이탈리아쪽 선수를 권한다. 이외엔 06 월드컵 시즌 네드베드, 루이스 피구가 쓰는 맛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권준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