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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 5월 10일, '리니지 2: 레볼루션'이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이용불가' 판정을 받았다. 이유는 단 하나다. 돈을 주고 구매하는 '유료 캐시'로 유저들끼리 아이템을 거래하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게임위는 '리니지 2: 레볼루션'만이 아니라 유료 캐시로 아이템을 사고 파는 '거래소'가 있는 게임이라면 온라인도, 모바일도 '청불'이라고 강조했다
    2017.05.30 19:59
  • 룽투코리아는 30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교육사업부를 물적분할하고 게임사업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룽투코리아 교육사업부는 자본금 1억원의 신설회사 아이넷스쿨(가칭)로 분할 설립된다. 분할기일은 8월 25일이며, 룽투코리아가 신설회사인 아이넷스쿨의 발행주식을 전량 취득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2017.05.30 19:51
  • VR분야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주목 받으면서 수많은 기업들이 VR 산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 중 유망한 국내 VR 스타트업 기업들을 뽑아 다양한 지원과 멘토링을 해 주는 ‘서울VR스타트업’이 그 첫 번째 결과물을 발표했다. 파이널 데모데이에서는 SVS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화된 VR 사업모델 경과보고 및 시연 등이 진행됐다
    2017.05.30 19:33
  • 게임에 우호적 시각을 지닌 새 정부가 출범하며 업계에 훈풍이 기대되는 가운데, 게임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의원이 내정돼 눈길을 끈다. 도종환 장관 후보자는 전직 교사이자 시인으로 2012년 민주통합당 비례대표로 공천 받아 정치에 입문했다. 이후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문화진흥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지난해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됐다
    2017.05.30 13:46
  • 경기도는 5월 30일, '경기게임아카데미 스타트업 2기 과정'을 수료 중인 신생 게임 개발사 빅그림 스튜디오의 첫 게임 '갤럭시독스: 우주개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갤럭시독스'는 22세기 에너지 고갈로 지구 환경이 척박해진 가운데 대체 에너지를 구하기 위해 나선 우주개들의 우주 탐사 여정 내용을 담고 있다
    2017.05.30 10:29
  • PC나 외부 기기 연결 없이 헤드셋만으로 VR을 즐길 수 있는 구글의 신형 '데이드림' 기기가 공개됐다. 레노버는 5월 30일, 구글과 함께 VR 플랫폼 '데이드림' 전용 독립형 VR 헤드셋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레노버가 개발 중인 차세대 VR 헤드셋은 '월드센스'가 적용된 디바이스 중 하나이다
    2017.05.30 09:57
  • e스포츠의 폭넓은 발전을 위해서는 프로 경기의 뒤를 받쳐줄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가 필요하다. 아마추어 리그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중소형 리그가 많이 열려야 하는데 대형 경기장은 그 수가 제한적이라 많은 대회를 소화하기 어렵다. 이에 PC방을 소규모 리그를 진행할 수 있는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하자는 법안이 발의됐다
    2017.05.29 15:01
  • 경기도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종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에 62,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게임의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541개 기업을 포함해, 총 1,100곳의 참가사가 참여했다. 주요 참가사는 넷마블, LG, 웹젠, 핀콘, 상화 등이다
    2017.05.29 14:55
  • 경기콘텐츠진흥원은 5월 28일, 일산 킨텍스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한 '제6회 게임창조오디션' 최우수 게임으로 문틈의 '던전을 찾아서'를 선정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게임창조오디션'은 2015년부터 올해까지 6회째를 맞아 60여 개의 우수 게임을 발굴하여 상용화, 마케팅 및 현지화를 지원했다
    2017.05.29 11:22
  • '검은사막'으로 해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펄어비스가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2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 예비심사청구서를 접수했다. 상장 예비심사청구서 제출은 증권거래소 상장을 위한 첫 단계다. 늦어도 7월 말까지는 심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2017.05.26 19:04
  • 게임업계를 취재하는 기자로서 이번 대선을 바라보며 놀랐던 점은 정치권에 대한 게임업계의 푸쉬가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었다는 것이다. 대선이 코앞에 다가왔던 4월에는 국회에서 일주일에 한 번 이상씩 ‘게임 토론회’가 열렸으며, 기존 대선과 달리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발언이 나오기도 했다
    2017.05.26 17:19
  • 게임업계에서 주로 사용되던 ‘크런치’가 장시간 노동을 대표하는 단어로 알려졌을 만큼 게임 산업 종사자들의 근무환경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 가운데 정의당이 게임개발자연대 등 노동 관련 단체와 함께 게임업체 종사자들의 근무실태가 어떠한가를 조사한 결과가 발표됐다
    2017.05.26 14:57
  • 미래부는 부산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6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 간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17 부산 VR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참가사는 73개사 부스 규모는 250부스다. 이번 행사는 VR 시장과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B2B 시장 활성화와 글로벌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국내 기업 해외 진출 지원에 초점을 맞췄다.
    2017.05.26 11:27
  • 닌텐도가 일본 20대 기업으로 뛰어올랐다. 2010년 4월 이래로 주가가 최고치를 경신하며, 도쿄증권거래소 기준 시가 총액이 4조 5,000억 엔까지 오른 것이다. 닌텐도는 25일, 31,770엔에 장을 마감했다. 전 거래일보다 0.35% 떨어진 수치이긴 하지만, 장 중에는 최고 32,300엔까지 오르며, 2017년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2010년 4월 최고가인 32,950엔에 크게 근접한 수치이며, 2016년 5월과 비교하면 약 95% 가량 증가한 것이다
    2017.05.25 20:17
  • 최근 게임업계의 가장 뜨거운 화두는 ‘근무환경’이다. 지난 5월 21일에는 고용노동부가 넷마블게임즈에 대해 실시한 근로감독 결과 전 직원 중 63%가 1주일에 12시간이 넘는 연장근로를 한 것으로 나타나며 모두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그 전에는 위메이드아이오의 ‘팀 크런치 논란’이 터지며 장시간 근무에 대한 경각심이 매우 높아진 상황이다
    2017.05.25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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