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아이폰 AR 콘텐츠, 유니티 'AR키트'로 쉽게 만든다

/ 4
유니티 AR키트로 제작된 '워해머 40K 프리블레이드' (사진제공: 유니티)
▲ 유니티 AR키트로 제작된 '워해머 40K 프리블레이드' (사진제공: 유니티)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25일, 유니티 엔진이 iOS 11 및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AR 콘텐츠 제작을 돕는 AR키트를 정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애플의 최신 운영체제인 iOS 11은 강화된 멀티태스킹 기능과 업그레이드된 편의 기능으로 주목 받고 있다. 그 중 AR을 체험할 수 있는 AR키트가 본격 도입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니티의 이번 AR키트 공식 지원을 통해 유니티 개발자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AR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앱에도 AR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랄프 하워트 유니티 플랫폼 개발 담당 이사는 “iOS 11과 AR키트의 출시로 더 많은 사람들이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최신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개발자는 멋진 콘텐츠를 더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번의 개발로 거의 모든 플랫폼에 쉽게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티 개발자들은 2017년 6월 이래 유니티 AR키트 플러그인을 이용해 다양한 AR 콘텐츠를 제작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게임 ‘포켓몬 GO’, 가구를 구매하기 전에 실제 공간에 가상으로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이케아 플레이스’, 인기 TV 시리즈 ‘워킹 데드’ 속 캐릭터와 함께 사투를 벌이는 게임 ‘워킹 데드: 아워 월드’ 등이 있다.

유니티 AR키트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유니티 iOS 11 및 AR키트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니티는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오스틴에서 AR키트 데모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 유니티 AR키트 사용 사례 (사진제공: 유니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