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국어 지원, ‘RPG 메이커 MV’ PS4 버전 11월 15일 발매


▲ 'RPG 메이커 MV'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홈페이지)

‘투 더 문’, ‘마녀의 집’ 등 다양한 명작 인디 게임 산실로 알려진 ‘RPG 메이커’가 메이저 콘솔에도 진출한다. 오는 11월 15일 ‘RPG 메이커 MV’ PS4 버전이 출시된다. 특히 한국어를 지원하기에 국내 이용자도 언어장벽 없이 활용할 수 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오는 11월 15일 카도카와가 제작한 PS4 ‘RPG 메이커 MV’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RPG 메이커 MV’ PS4 버전은 한국어를 지원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한국어판 예약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다만 아크시스템웍스는 일부 텍스트는 영문으로 표기될 수 있다고 전했다.

‘RPG 메이커’는 1992년에 첫 시리즈가 나온 게임 제작 도구다.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않아도 RPG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PS4 버전은 2015년에 출시된 ‘RPG 메이커’ PC 버전을 기기에 맞게 개편한 것이다. 게임 개발에 쓸 수 있는 100종 이상의 리소스와 여러 기종을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기존보다 더 복잡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지도 레이어’와 ‘자바스크립트’ 편집 기능 등을 지원한다.






▲ 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 수 있다 (사진출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홈페이지)

특히 PS4 버전에는 PC 버전보다 2배 많은 소재가 제공되며, ‘RPG 메이커’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음성과 보컬곡을 지원한다. 여기에 PS4 ‘RPG 메이커 MV’로 만든 게임은 ‘만들기 광장’에 올려 전세계 유저에게 선보일 수 있다. 또한 ‘만들기 광장’을 통해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체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RPG 메이커 MV’를 구매하지 않은 유저도 PS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RPG 메이커 MV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면 PS4로 제작된 ‘RPG 메이커 MV’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3대 콘솔 중 하나로 손꼽히는 PS4에 ‘RPG 메이커’가 진출하며 인디 게임 붐에 더욱 더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