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하드웨어

171인치 화면 투사, 에이수스 고성능 게이밍 글래스 공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8,8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392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에이수스는 6일(국내시간), CES 2026에서 증강현실 전문 기업 엑스리얼(XREAL)과의 협력으로 제작한 게이밍 글래스 'ROG XREAL R1'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240Hz의 마이크로 OLED 기술을 적용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로, 사용자로부터 4미터 떨어진 위치에 171인치 규모의 가상 화면을 투사한다. 57도의 시야각과 집중 시야 영역의 95%를 아우르는 화질을 갖췄으며, 240Hz의 고주사율과 3ms의 모션-투-포톤 지연 시간을 지원해 화면 떨림 없는 매끄러운 영상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게이밍 글래스 ROG XREAL R1 (사진제공: 에이수스 코리아)
▲ 에이수스 게이밍 글래스 ROG XREAL R1 (사진제공: 에이수스 코리아)

에이수스는 6일(국내시간), CES 2026에서 증강현실 전문 기업 엑스리얼(XREAL)과의 협력으로 제작한 게이밍 글래스 'ROG XREAL R1'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240Hz의 마이크로 OLED 기술을 적용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로, 사용자로부터 4미터 떨어진 위치에 171인치 규모의 가상 화면을 투사한다. 57도의 시야각과 집중 시야 영역의 95%를 아우르는 화질을 갖췄으며, 240Hz의 고주사율과 3ms의 모션-투-포톤 지연 시간을 지원해 화면 떨림 없는 매끄러운 영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대형 모니터의 몰입감을 가벼운 안경 형태의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외형은 일반적인 안경 디자인을 채택해 착용감을 개선했으며 무게는 91g 수준으로 장시간 사용에 따른 부담을 줄였다. 주변 밝기에 맞춰 렌즈 투명도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전자식 변색 기술이 적용되어 실내외 어디서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3단계로 밝기를 수동 조절하거나 화면 시청 여부에 따른 지능형 투명도 변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기기는 ROG 생태계 내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호환된다. 함께 제공되는 컨트롤 독은 디스플레이포트와 HDMI 포트를 통해 여러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하며, 버튼 하나로 PC와 콘솔 간 전환이 가능하다. 휴대용 게임기인 ROG 엘리와는 별도 설정 없이 즉시 연결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지원한다. 아울러 공간 코프로세싱 X1 칩을 탑재해 가상 화면을 특정 위치에 고정하거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음향 시스템은 보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축했다. 게임 속 발자국 소리나 폭발음 등 다양한 효과음을 정밀하게 재현해 공간적 몰입감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해당 제품의 출시일이나 지역, 가격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ROG XREAL R1 (사진제공: 에이수스 코리아)
▲ ROG XREAL R1 (사진제공: 에이수스 코리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