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타2 간판스타, 한 자리에 모인다

/ 1

▲ 전국가족e스포츠대회, e스포츠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 및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파크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CJ E&M 넷마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SK 텔레콤, KT, CJ,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전국 가족 e스포츠대회, e스포츠 페스티벌에 인기 프로게이머들이 총출동한다.

 

오는 17,18일 이틀간 개최되는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다함께 차차차’,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2: 군단의 심장’, ‘윈드러너’ 등 4개 게임 대회 프로그램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우선 '스타2'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프로게이머들이 e스포츠 페스티벌 현장에서 팬사인회를 갖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유저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선정한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 2013 한국선수단(CJ 엔투스 박상면, 강찬용, 홍민기, KT 롤스터 최인석, 나진 엠파이어 김종인)의 팬사인회는 18일(토)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개최된다.

 

'스타2' 프로게이머로는 현재 프로리그에 출전 중인 프로게임단 8팀의 대표 선수들이 자리한다. 이영호 (KT 롤스터), 송병구 (삼성전자 칸), 김택용 (SK 텔레콤 T1), 김정우 (CJ 엔투스), 이신형 (STX 소울), 김명운 (웅진 스타즈), 이제동 (이블 지니어스), 전태양 (8게임단) 등 8명의 선수들이 17일(금) 오후 3시부터 팬싸인회를 진행한다.

 

또한 전문 코스프레 팀 스파이럴 캣츠의 무대가 17일(금) 오후 2시, 18일(토) 오후 5시에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e스포츠 홍보대사인 걸그룹 ‘스피카’가 e스포츠 페스티벌을 찾는다. 스피카는 17일 오후 행사장을 찾아 ‘다함께 차차차 가족대항전’ 대회 시작 전 e스포츠 페스티벌 축하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행사장을 찾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병행된다. '다함께 차차차’와 ‘윈드러너’로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 대회는 참여만 해도 참여자 전원에게 생활용품을 참가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가족 대항전에서 우승하는 가족 1팀에게는 고급 텐트가 상품으로 증정된다.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퀸’최강전에서는 즉석에서 짜여진 1:1 대전에서 상대를 이기기만 하면 현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아이파크몰 5,000원 권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전 접수를 완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각 게임의 트로피 쿠폰 또는 루비 쿠폰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17일(금) 12시부터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가족 대항전 토너먼트에는 가족 구성원이 최소 2인만 포함된다면 팀원 전원이 가족이 아니어도 한 팀으로 출전할 수 있다. 가족 대항전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고급 텐트와 해방된 알리스타 스킨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2등에게는 타프와 'LOL' 야구모자가, 3위에게는 자전거와 'LOL' 마우스패드가 주어진다.

 

아쉽게 가족과 참여하기 어렵다면 친구들을 모아 '리그 오브 레전드' 아마 최강전에 도전할 수 있다. 아마추어로 구성된 5명이 한 팀이 되어 참여하는 16강 토너먼트인 아마 최강전은 18일(토) 12시부터 시작되며, 1위에게는 해방된 알리스타 스킨을 팀원 전원에게 지급하며, 2위에게는 'LOL' 야구모자를 부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가족 대항전과 아마 최강전에 참가하는 모든 팀은 'LOL' 마우스 패드를 참가상으로 받아갈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무작위 총력전(ARAM) 게임 모드의 맵인 ‘칼바람 나락’ 랜파티도 17일(금), 18일(토) 이틀 동안 대회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된다.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서 즉석 참가가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여러 명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다. '칼바람 나락' 맵에서 게임을 진행해, 승리한 팀은 연승한 횟수에 따라 1승 이상 모든 참가자에게 'LOL' 마우스 패드, 2연승 시 'LOL' 야구모자, 3연승을 달성한 팀에게는 해방된 알리스타 스킨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스타2' 가족 대항전은 17일(금)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아빠와 아들, 엄마와 딸, 삼촌과 조카 등 가족간에 한 팀이 되어 2:2 토너먼트에 참가하면 모든 참가 팀에 블리자드 티셔츠를 지급하며, 우승팀에게는 고급 텐트를, 준우승팀에게는 마찬가지로 캠핑용품 타프를, 3등에게는 자전거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스타2' 최강 친목 클랜을 선정해 클랜 회식비를 지원하는 '스타2' 클랜 최강전 및 1등 상금 10만원과 함께 '스타2' 공식 소설책, '스타2' 스틸시리즈 마우스패드, '스타2: 군단의 심장' 소장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스타2' 가까운 친구 찾기 다승전,‘스타2: 군단의 심장' 캠페인 체험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가볍게 행사장 체험만 하면서 ‘스탬프’를 찍으면 경품을 받아갈 수 있다. '스타2', '리그 오브 레전드', 모바일 게임 무대 미션 체험, 모바일 게임 체험존, 찾아가는 게임 문화 교실 등 총 5개 부스 중에 4개 부스에서 체험을 진행하고 진행 요원에게 스탬프를 4개 이상 받아 안내데스크로 가면 아이파크몰 상품권을 증정한다. 1일차에 스탬프를 다 찍지 못했다면 2일차에 또 와서 체험을 이어나간 뒤 상품권을 받아도 무방하다.

 

대회 사전 접수 및 e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espa.espo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