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41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지난 주말부터 불거진 미국 경기침체에 나스닥이 하락하자 한국 증시 역시 그 영향을 받았다. 8월 5일 장마감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각각 8.77%, 11.3% 급락했고, 국내 게임주 역시 7.74% 떨어졌다. 아울러 게임사 다수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 지난 주말부터 불거진 미국 경기침체에 나스닥이 하락하자 한국 증시 역시 그 영향을 받았다. 8월 5일 장마감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각각 8.77%, 11.3% 급락했고, 국내 게임주 역시 7.74% 떨어졌다. 아울러 게임사 다수가 52주 최저가를 기록했다.
    2024.08.05 16:27
  • 엔씨소프트가 국내 서브컬처게임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370억 원 규모의 지분 및 판권 투자를 한다. 엔씨는 이번 투자를 통해 빅게임이 출시할 서브컬처 장르 신작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BREAKERS: Unlock The World)’의 글로벌 퍼블리싱 판권과 빅게임스튜디오 지분을 확보했다. 양사는 장기적 파트너십을 맺고 게임 개발과 기술 및 사업 분야에서 협력한다
    2024.08.05 15:10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5일 게임산업건전 생태계 조성 및 이용자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게임이용자협회는 2021년부터 이어진 게임 이용자 집단 운동을 주도한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게임 이용자 권익 보호, 게임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 게임 성상품화 논란 차단, 불법 게임 신고 등을 한다
    2024.08.05 14:59
  • 지난 2일과 3일 개최된 2024 충주탄금호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조정선수단이 총 13개 메달을 획득했다. 대한장애인조정연맹과 충청북도장애인조정연맹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수상 및 실내 종목을 비롯해 성별, 장애유형 등으로 구분된 총 31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넷마블조정선수단은 선수 7명이 참가했으며 강현주, 강이성, 한은지, 이승주, 이봉희, 배지인, 전숭보 모두 메달을 목에 걸었다
    2024.08.05 14:22
  • 지난 7월 15일 게임업계와 게이머의 눈길을 끄는 법안이 발의됐다. 유엔∙세계보건총회 등에서 산업∙질병∙사인과 관련한 국제표준분류를 기준으로 한국형 표준분류를 작성하도록 규정하는 현행 통계법을 개정하는 법안이다. 언뜻 보면 게임과는 관련 없어 보이지만, 여기에 포함되는 국내 표준분류 중 KCD가 있고, 이 KCD가 WHO의 ICD-11을 그대로 반영한다면 ‘게임 이용장애’는 국내에서도 질병으로 분류될 수밖에 없다
    2024.08.05 14:08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게임인식개선을 위한 게임 리터러시 교육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 안내서는 게임이 우리나라 대표 여가문화로 자리 잡으며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게임 이용군이 확장됨에 따라 보다 체계화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향후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국내 게임 리터러시 교육 모델과 프로그램을 해외에 홍보하고, 게임의 긍정 요소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안내서 영문본을 함께 제작/배포키로 했다
    2024.08.05 14:05
  • 한국게임학회는 8월 2일 서울 누리꿈스퀘어 빌딩 3층 컨퍼런스룸에서 베트남 우정통신기술대학과 게임 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응웬 만 훙 베트남 정보통신부 장관이 참관한 가운데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과 베트남 PTIT의 당 화이 박 총장이 서명했다. 응웬 장관은 협약이 끝난 후 PTIT의 게임학과에 큰 관심을 표명하기도 했다
    2024.08.05 13:57
  • 1991년 창간되어 약 33년간 비디오게임 전문 잡지를 발간한 게임 인포머(Game informer)가 폐간됐다. 게임 인포머는 지난 3일 공식 홈페이지와 X(트위터)를 통해 폐간 소식을 알렸다. 게임 인포머 측은 “픽셀 모험 초창기부터 최근의 몰입형 가상 영역까지, 이 놀라운 여정을 충성스러운 독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며, “우리들의 서사적인 모험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당신들의 게이밍 여정이 끝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4.08.03 13:50
  • 넷마블의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가 신규 기수 모집을 시작했다. 넷마블은 2일,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지난 2013년 발족한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이라면 재학생과 휴학생에 무관하게 지원 할 수 있다
    2024.08.02 17:47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글로벌게임센터 게임 창작 챌린지' 참가자를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 'BGC 게임 창작 챌린지'는 지역의 창의적인 게임 개발 인재를 선발하여, 현업 전문가의 멘토링으로 프로토타입(시제품) 게임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4개 팀을 선발하며, 선발팀에게는 매월 전담 멘토-멘티 프로그램, BGC 게임스테이션 내 팀별 제작공간, BGC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최대 700만원 규모 게임콘텐츠 제작지원금을 제공한다
    2024.08.01 18:24
  • 넥슨네트웍스가 2024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모든 게임의 운영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이번 채용은 게임서비스 직군에서 이루어지며, 해당 분야에 필요한 관심과 역량을 갖추었다면 나이, 학점, 전공, 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1일부터 18일까지 넥슨네트웍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2024.08.01 17:51
  • NHN은 창립기념일을 맞이한 1일 신규 CI를 공개하고, 그룹사 전체에 일괄 적용한다고 밝혔다. NHN이 기업 CI를 전면 개편한 것은 2013년 그룹 출범 이후 처음이다. NHN은 이번 개편이 신규 CI를 통해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성장과 혁신에 대한 의지를 위함이라고 전했다. NHN은 창립 10주년인 지난해 8월 신규 브랜드 슬로건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새로운 내일(Weaving New Play)’를 공개하는 등 그룹 브랜딩 개편 작업을 진행 중이다
    2024.08.01 11:01
  • 오는 2026년까지 4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었던 대형 사업 ‘메타버스 서울’이 개장 1년 9개월 만에 막을 내린다. 공식 폐쇄일은 오는 10월 16일로, 2년을 채 채우지 못하고 문을 닫는다. 대외적으로 발표된 요소는 저조한 이용자 수 때문으로, 결과만 봤을 때는 분명 세금낭비라는 지적을 피하기 어렵다. 여기에 일각에서는 메타버스 서울의 만듦새 등을 지적하며 과도한 투자나 ‘슈킹’이 아니냐고 지적하는 목소리도 있다
    2024.07.31 21:11
  • 10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다시 한 번 새로운 얼굴이 등장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글로벌 10주년을 기념해 주술회전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타도리 유지, 후시구로 메구미, 쿠기사키 노바라, 고죠 사토루, 양면 스쿠나 등 ‘주술회전’ 주요 컬래버 캐릭터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2024.07.31 20:16
  • 다크 소울, 엘든 링 등 프롬 소프트웨어의 TRPG를 제작한 TRPG 전문 개발사가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이하 아머드 코어 6)’ TRPG 제작 소식을 전했다. 후지미 드래곤북 편집부는 지난 30일, 공식 SNS를 통해 아머드 코어 6 TRPG를 발표하고 2025년 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머드 코어 6 TRPG는 이전에도 프롬 소프트웨어 게임 TRPG를 제작한 바 있는 그룹 SNE가 맡는다
    2024.07.31 11:41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