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이틀 만에 그린라이트 통과, 화이트데이 스팀 출시 확정

/ 4

▲ '화이트데이' 스팀 공식 페이지 (사진제공: 로이게임즈)

'화이트데이'가 스팀 그린라이트 등록 이틀 만에 '출시 확정됐다.
 
로이게임즈는 21일, 자사의 공포게임 대표작 '화이트데이'가 스팀으로부터 ‘출시 허가’(그린릿)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19일 스팀 그린라이트 등록 및 투표 시작 이틀 만에 달성한 쾌거다.
 
스팀 그린라이트는 밸브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거치는 관문 중 하나로 발매 여부를 이용자 투표를 통해 결정한다.

로이게임즈는 “일반적으로 스팀 그린라이트는 투표 시작 이후 출시 허가가 떨어지는데 빨라야 10일 정도는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하지만 국내외 게이머 여러분들의 뜨거운 반응 덕분에 예상보다도 훨씬 빠른 속도로 그린라이트를 통과할 수 있었다. 관심을 보여준 모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서 "화이트데이 PC(스팀) 버전은 15년 만에 다시 한번 PC 플랫폼. 그것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한다는 데서 많은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철저하게 준비해서 보다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하곘다" 고 덧붙였다.

'화이트데이' 스팀 커뮤니티 페이지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저 의견도 눈에 뜨인다. 한 해외 유저는 “예전에 '화이트데이'를 재미있게 즐겼지만, 해외에는 발매되지 않아서 해적판으로 밖에 즐기지 못해 아쉬웠다. 이번에 리메이크가 정식으로 발매된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드러냈으며, 또 다른 해외 유저는 “기다리기 힘들 만큼 놀라운 게임이다. 얼마전에 모바일 버전을 끝냈는데 PC버전도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이트데이' 모바일 버전은 지난 2015년 11월 유료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발매되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또한 최근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8개 국어가 포함된 '글로벌 버전'이 출시됐다.
 
'화이트데이'에 대한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 및 공식 페이스북(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손노리
게임소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리부트)’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출시한 호러 어드벤처게임으로, 이번에 새롭게 모바일, PC용으로 새롭게 개발됐다. 특히 고품질 그래픽으로 게임을 재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