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새로운 전투가 시작된다, 블레스 신규 던전과 통합 서버 오픈 예고

/ 1


▲ 개발자 노트로 향후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밝힌 블레스


13일(화), 블레스는 공식 홈페이지의 소식 콘텐츠 'From B'에 새로운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이번 노트에는 곧 추가될 신규 던전과 통합 서버, 그리고 기존 콘텐츠의 개선안이 담겨 유저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계획에 따르면 블레스는 12월 신규 던전 추가를 시작으로 이듬해 1월까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현재는 업데이트를 위한 마지막 점검 단계에 있으며, 다가오는 12월말과 1월초에 일반과 정예 던전을 1종씩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불타는 사막에 위치한 50레벨 신규 일반 던전 '아쉬루하의 신전’이 가장 먼저 등장한다. 해당 던전은 판테라와 타마린들의 창조신 아쉬루하가 잠들어 있는 신전으로 독특한 패턴의 보스 몬스터 4종이 서식하고 있다.


‘사피엔스의 영묘’ 50레벨 정예 던전도 추가된다. 던전은 ‘정령의 숲(하이란)’과 ‘캄파니(우니온)’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더 강력해진 ‘리치 티베리우스’가 유저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새로 추가되는 두 종류의 던전에선 50레벨 신규 영웅 티어 장비와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입장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0레벨 미만의 유저들도 토벌대 던전을 경험해볼 수 있게 ‘파탈라의 폐허’ 정예 던전이 45레벨 토벌대 던전으로 재구성된다. 유저들은 ‘전사왕의 무덤’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토벌대 던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레벨업에 필요한 룬과 장비도 획득 가능하다.



▲ 세 종류의 신규 던전이 1월 중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블레스는 이와 함께 신규 통합 서버의 오픈 소식도 전했다.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서버 통합을 결정하게 됐으며, 안정적인 이동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신규 통합 서버의 오픈 시점은 2017년 1월 중이며, 추후 세부 일정을 공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블레스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계급 보상 정산 주기 변경, 활동 점수 상점 업데이트, 논 타켓팅 관련 편의 옵션 추가 등 기존 콘텐츠의 개선 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은 업데이트 예고 관련 공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From B로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우선 많은 블레서분들께서 From B소식을 기다리셨을 텐데
자주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블레스는 지난 첫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신규 컨텐츠 개발 및 컨텐츠 개선에 집중하고 있으며,
12월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월여까지 지속적인 컨텐츠 업데이트 및 개선을 위해 개발 중입니다.

현재는 업데이트를 위한 마지막 점검 단계에 있습니다.
오늘은 블레스가 현재 어떤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고 개선을 계획 중인지,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서버 통합에 대해 여러분께 From B를 통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3개월 단위로 컨텐츠와
신규 장비를 업데이트하겠다고 여러분께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다가오는 12월 말과 1월 초 일반 던전과 정예 던전 1종씩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신규 업데이트될 던전에서 50레벨 신규 영웅 티어 장비와 함께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입장 열쇠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말 업데이트 예정인 50레벨 신규 일반 던전인 ‘아쉬루하의 신전’을 소개합니다.
운명의 발자취 퀘스트를 진행하시면서 ‘아쉬루하’와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신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불타는 사막에 위치한 이곳은 '판테라와 타마린들의 창조신인 아쉬루하가 잠들어 있는 신전입니다.
아쉬루하는 오래전에 루푸스의 창조신과 격돌했고 그 결과 눈을 잃고 깊은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타마린들은 아쉬루하의 눈을 되찾게 되고, 신전에 잠들어 있는 아쉬루하를 깨우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1보스. 도륙자 타말라키 / 붕괴자 우쿠차의 생령



먼저 첫 번째 보스는 아쉬루하를 모시는 강대한 존재들 중 하나인 타말라키와 우쿠차입니다.
특히 타말라키는 신들의 전쟁에서 아쉬루하의 편에 서서 싸웠던 거인 중 한 명이며,
우쿠차는 아쉬루하가 창조했던 첫 피조물로 최초의 판테라입니다.

보스 공략은 근거리형과 원거리형의 두 보스를 동시에 상대해야 합니다.
하나 재미있는 포인트는 보스로 향하는 길이 2갈레로 나누어져 있으며,
파티원들이 해당 스테이지를 어떤 경로로 입장하느냐에 따라 다른 조합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2보스. 뒤틀린 정령 지배자



두 번째 보스로 가는 길은 가파른 협곡으로 이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험난한 협곡을 지나면 신전 최하층으로 향하는 자연 동굴을 지키는 정령, 뒤틀린 정령 지배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불/물/바람/흙의 정령이 뒤섞인 형태이며, 높은 방어력을 가진 골렘형 몬스터입니다.

3보스. 망령왕 하사라



하사라는 아쉬루하의 힘에 이끌려 신전으로 몰려든 망들의 혼합체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하나의 의지를 갖춰 나가고 있지만
이성을 지니기보다는 아쉬루하의 강한 힘을 탐하는 열망의 형태를 띱니다.

어떤 접근도 불허하며, 다가오는 모든 것을 집어 삼키고 맙니다.

4보스. 아쉬루하


최종 보스 아쉬루하입니다.

사자의 형상을 한 고대의 투신으로 고대 신 중에서 가장 강하고 잔혹했으며,
자신의 피조물인 판테라들 조차도 서로 싸우고 피를 흘리도록 가르쳤습니다.

신전의 가장 깊은 곳에서는 뼈마디와 피, 그리고 살점들이 흩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타마린들이 아쉬루하의 눈을 손에 넣으면서 부활 의식에 접어들었고,
이제 곧 아쉬루하의 재림을 앞두고 있습니다.

수 천년 동안 부활만을 기다려온 가장 잔인했던 신,
아쉬루하의 부활을 저지할 수 있을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아쉬루하의 공략에 대해 약간의 힌트를 드리자면,
전투 중 무기를 교체하며, 무기에 따라 사용하는 기술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사피엔스의 영묘가 50레벨 정예 던전으로 찾아옵니다.

하이란은 정령의 숲에서, 우니온은 캄파니에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피엔스의 영묘 정예 던전을 통해 더욱 강력해진 리치 티베리우스를 상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파탈라의 폐허 ‘정예’ 던전이 45레벨 ‘토벌대’ 던전으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현재의 토벌대던전은 50레벨 이상의 유저만 참여할 수 있기에,
최고 레벨 미만의 이용자들이 파탈라 폐허를 첫 토벌대 던전으로써 공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공략을 통해 45레벨의 플레이어도 룬과 룬을 장착할 수 있는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룬과 룬을 장착할 수 있는 장비는 50레벨 던전에서만 획득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시는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도 업데이트 준비 중이며,
1월 중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규 컨텐츠 개발 외에도 많은 분들이 건의 주신 부분을 토대로 개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상위 전투 계급 달성 보상 기준을 완화하여,
더욱 많은 분들의 최상위 계급 달성을 위해 폭넓게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예정입니다.
이제 보유하고 있는 명예 점수 / 발견 점수 / 모험 점수와 같은 활동 점수로 특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활동 점수 상점이 업데이트될 예정인데요.

가령, 활동 점수 상점에서 발견 점수로 기간제 공중 탈것과 각종 채집물 및 제작 재료들을 구매할 수 있고
모험 점수를 통해 토벌대 추가 입장권 등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명예 점수를 소비하여 결전 병기나 명예 점수로만 살 수 있는 탈것을 얻을 수도 있게 됩니다.
논 타겟팅 전투 편의를 위한 선택한 대상을 고정할 수 있는 Lock-on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Lock-on은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단축키 TAB)
또한, 환경 설정에서 논 타겟팅 모드의 대상 변경 민감도 수준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플레이에 불편을 겪으셨던 여러분들께서 문의해 주셨던 부분이기도 한,
서버 통합과 관련된 이슈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유저들과 함께해야 즐거운 카스트라 공방전이나 던전, 필드 레이드, 바젤 협곡 등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신규 통합 서버 오픈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대상 서버 유저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여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입니다.

신규 통합 서버의 오픈 시점은 2017년 1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준비되는 데로 최대한 빠르게 공지사항을 통해 말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2016년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1월 블레스 OBT를 시작으로, 약 12개월 동안 여러분과 함께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크고 작은 일들을 지나 지금까지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는 것은 블레서 여러분 덕분이라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많은 부분을 충족시켜 드리지 못한 부분은 아쉽게 생각되며,
앞으로 보다 좋은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점점 더 발전되는 블레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 블레스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12월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17년 1월은 동일 진영 내 길드 VS 길드의 대결, '길드전'과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등으로 인사드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2017년 1월은 블레스가 오픈한지1년째 되는 달입니다.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1주년 이벤트도 준비 중이니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음 From B는 여러분 께서 기다리시는 업데이트 소식을 갖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