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휴대용 게이머들의 새로운 안식처! 3월 전반기 포켓 팩토리

/ 1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쉽게 볼 수 있는 광경이 있다. 바로 승객들이 ‘닌텐도DS(이하 NDS)’ 혹은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다.

‘휴대용 게임기’는 ‘가지고 다니면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가정용 게임기’에 뒤지지 않는 성능 향상에 힘입어 전 세계 게임기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NDS는 약 1억대가 팔렸으며, PSP는 약 5천만대가 팔렸다.

한국의 게임 매체는 전 세계 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휴대용 게임’ 시장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한국 게임들이 대부분 사업 방향을 온라인 게임으로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매체들이 외면하면서 휴대용 게임 정보는 일본어를 아는 게이머들의 정보와 현재 유일하게 남아있는 비디오게임 잡지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메카는 일본어를 몰라서 휴대용 게임 정보를 쉽게 얻지 못하는 게이머들을 위해서 새로 ‘포켓 팩토리’ 코너를 마련했다. 처음이라 부족한 면이 있겠지만 앞으로 차차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즐겨보자! 포켓 정발 게임

지난 2월 말에는 2개의 게임이 정식 발매 되었고 3월 전반기에는 1개의 타이틀이 정식 발매를 준비 중에 있다. 육성 시뮬레이션의 명작 ‘프린세스 메이커4 스페셜 에디션 한글판’과 ‘프린세스 메이커5 포터블’,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표적인 작품인 ‘기렌의 야망 : 액시즈의 위협Ⅴ’이다.

프린세스 메이커4 스페셜 에디션 한글판(NDS) - 2월 26일 발매

과거 PC버전으로 발매된 ‘프린세스 메이커4’는 한글화 되어 정식으로 발매되기는 했지만 몇몇 이벤트와 엔딩이 삭제되어서 게이머들의 원성을 산 적이 있다. 이후 ‘완전판’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발매되기는 했지만 이미 ‘프린세스 메이커’ 팬들의 기억 속에 안좋은 기억으로 남고 말았다.

▲ PC버전의 모든 이벤트를 수록하였다

그러나 이번에 발매된 NDS버전은 PC버전의 모든 이벤트를 수록하였으며, 한글화 뿐만 아니라 음성까지 한국어를 지원한다. 또한 원화가가 직접 감수한 특별 아이템도 수록되어 있다. 터치 스크린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PC버전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완벽한 한글화로 언어 문제도 걱정 없다

기렌의 야망 : 액시즈의 위협Ⅴ(PSP) - 2월 28일 발매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를 배경으로 만든 ‘기렌의 야망’은 수많은 건담 매니아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지난 2008년 2월, 시리즈 중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지온의 계보’를 기반으로 PSP버전으로 ‘기렌의 야망 : 액시즈의 위협’이 발매되어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그리고 2월 28일. ‘기렌의 야망 : 액시즈의 위협’을 더욱 발전시킨 ‘기렌의 야망 : 액시즈의 위협Ⅴ’이 정식 발매되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과는 다르게 처음부터 모든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새로운 시나리오 ‘템 레이 군’이 추가되었으며, 새롭게 4개의 작품이 추가되었다. 또한 5명의 캐릭터와 80종 이상의 병기가 추가되어 방대한 건담 세계를 느낄 수 있다. 아쉽게 한글화는 되지 않았지만 정식 발매이기 때문에 비교적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우주세기 건담 마니아 혹은 우주세기 건담 의 방대한 설정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에게 이 게임을 권한다.

▲ 연방의 하얀 악마 '아무로'와'

▲ 지온의 푸른 거성 '란바 랄'님도 나온다

▲ 추가된 작품 '섬광의 하사웨이'의 캐릭터들

프린세스 메이커5 포터블(PSP) - 3월 12일 발매 예정

지난 2007년 3월 발매된 PC버전으로 발매하여 ‘프린세스 메이커2’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던 5편이 PSP로 한글화 되어 발매될 예정이다. ‘프린세스 메이커5’는 ‘프린세스 메이커’의 아버지라 불리는 ‘아카이 타카미’씨가 캐릭터 디자인 및 원화를 맡아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현대 세계와 판타지 세계가 공존하는 독특한 세계관과 1, 2편에서 많은 인기를 얻은 ‘무사수행’이 ‘모험’으로 부활하여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 한글화되어서 더욱 보기 좋다

특히 이번 PSP버전은 플레이어를 여성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어머니’로서 딸을 키울 수 있다. 지난 26일 발매된 ‘프린세스 메이커4 스페셜 에디션’과 함께 3월은 ‘딸 키우는 재미’로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아름답게 딸을 키워보자

아쉬운 일본 현지 발매 게임

한편 아쉽게 국내에 정식 발매되지 않은 게임들과 정식 발매가 확정되지 않은 게임들이 있다. 2월 말부터 3월 15일 이전까지 NDS와 PSP로 발매 혹은 발매될 게임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진 삼국무쌍 MULTI RAID(PSP) - 2월 26일 발매

‘코에이’를 대표하는 액션 게임 ‘진 삼국무쌍’이 ‘MULTI RAID’라는 이름을 내걸고 PSP로 돌아왔다. 위, 촉, 오의 세 나라 중 하나를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위 나라 12명, 촉 나라 11명, 오 나라 13명의 장수가 준비되어 있다.

▲ 진 삼국무쌍의 화려한 액션은 빼놓을 수 없다

이번 작품의 최대 특징은 역시 ‘각성’이다. 다양하고 화려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무장들의 모습은 게이머들에게 경악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전작과는 다르게 ‘점프’가 매우 강력해졌으며, PSP의 무선 랜을 이용해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현재 ‘코에이코리아’에서 한글화 중에 있으니 정식 발매를 기다려보자.

▲ 멋진 조운의 각성 모습

▲ 삼국지 최고 미인 초선의 각성 모습...

세븐스 드래곤(NDS) - 3월 5일 발매

바로 어제 발매된 ‘세븐스 드래곤’은 용과 인간의 싸움을 그린 SRPG다. 7마리의 강력한 용이 이끄는 용족에 의해 멸망의 위기에 몰린 ‘에덴’에서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용과의 싸움을 시작한다.

프린세스, 로그, 메이지, 나이트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파티는 4명까지 편성할 수 있다. ‘세계수의 미궁’ 제작팀이 만들었기 때문에 ‘세븐스 드래곤’은 ‘세계수의 미궁’과 시스템이 비슷하다. 이미 ‘세계수의 미궁’을 해 본 게이머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 귀여운 캐릭터들이 모험을 펼치지만 스토리는 매우 암울하다

도키메키 메모리얼 걸즈사이드 1st Love Plus(NDS) - 3월 12일 발매

여성 게이머들이 좋아할 만한 소식이다. 바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명사 ‘도키메키 메모리얼 걸즈사이드 1st Love(이하 1st Love)’가 풀보이스 버전으로 발매된다.

이미 NDS로 발매된 적 있는 ‘1st Love’는 2기가비트 롬의 성능과 ‘음성압축기술’을 최대한 활용해서 ‘1st Love’의 3배가 넘는 음성을 수록하였으며, PS2버전과 ‘1st Love’와는 달리 ‘앨범 모드’에 신규 음성을 추가하여 팬들의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유명 성우들도 여전히 출연하니 시리즈 팬이라면 반드시 구매하도록 하자.

▲ 매력적인 남자 캐릭터들과 만날 수 있다

레지스탕스 : Retribution(PSP) - 3월 12일 발매

‘PS’로 발매되었던 FPS 게임 ‘레지스탕스’가 이번엔 PSP로 발매된다. ‘키메라’와의 사투로 FPS 게임 팬들에게 사랑을 받은 ‘레지스탕스’는 PSP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PS 못지 않은 액션을 보여줄 예정이다.

▲ PSP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했다

1편의 이야기로부터 몇 주 후의 사건을 다루고 있으며 새로운 주인공을 내세웠다. 이번 작품에서는 수중전도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다양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PS3버전 ‘레지스탕스2’와 연동할 수 있다. PS3과 PSP를 연결하면 새로운 메뉴가 발생하며 이를 통해서 PS3 전용 컨트롤러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S3가 있는 게이머라면 이 쪽도 눈여겨 보도록 하자.

3월 전반기 포켓 팩토리 관심작 :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미솔로지2 - 1월 30일 발매

‘포켓 팩토리’가 가장 첫 번째 게임으로 선정한 관심작은 지난 1월 30일 정식발매된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언트 미솔로지2(이하 미솔로지2)’다. ‘반다이남코’의 인기 RPG 시리즈인 ‘테일즈’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대거 출연하는 ‘테일즈 오브 더 월드’의 신작으로 제작은 여전히 ‘알파 시스템’이 담당했다.

▲ 시리즈 인기 캐릭터들이 대거 참여했다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 및 발전시켜서 더욱 게임이 방대해졌다. 음성과 표정까지 선택할 수 있는상세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퀘스트, 화려한 오의 및 마법 연출 등 볼 거리가 풍성해졌으며 무려 50명에 달하는 ‘테일즈’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전투에 임할 수 있다.


▲ 테일즈를 대표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맛볼 수 있다

기본 6가지 직업과 상위 직업 6가지, 도합 12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요리 생산, 대장(무 강화), 복식(장비 강화), 도구 생산 등 세세한 서브 이벤트 또한 준비되어 있다. 시리즈 전통의 각 직업별 전설 아이템 퀘스트인 ‘레디언트 퀘스트’ 또한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클리어 이후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테일즈’ 시리즈의 팬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이다.

▲ 컷인을 동반한 비오의는 꼭 보자!

첫 발을 내딛는 ‘포켓 팩토리’인지라 아직 서툴고 많이 부족합니다. 게임메카 유저들의 많은 관심과 지적 부탁드립니다. 3월 후반기에는 인기 게임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더욱 알찬 정보와 발전된 모습으로 게임메카 유저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 ‘포켓 팩토리’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