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야!겜영상] 남소유 밀어낸 미친 존재감 `화중 사형`

/ 4

한 달 동안 가장 인기있는 영상들만 모아,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업로드 되는 [야!겜영상] 8월호로 인사드립니다. 8월 역시 다양한 행사와 신작 게임 공개 및 이와 관련된 화제의 영상들이 비일비재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정말 '혼자 보기 아까운 영상' 총 7개를 엄선, 게임메카 유저분들에게 소개합니다.

남소유 비켜! ‘블소’ 의 미친 존재감 ‘화중’


▲ '블소' 의 미친 존재감으로 자리매김한 화중 사형

‘블소’ 의 매력 중 하나를 예로 들면, 단연 개성만점 캐릭터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여우본색 남소유나 차도녀 진서연 등 도도하거나 혹은 관능적인 여성 캐릭터들이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죠. 하지만 유일무이하게 남성 캐릭터로 미친 존재감을 뽐낸 꼬마가 있습니다. 바로 홍문파의 다섯째 사형 ‘화중’ 입니다.

‘화중’ 은 게임 초반 주인공의 조력자로 활약하지만, 곧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게이머에게 감동을 준 스토리텔링이 다시 한번 시선을 끌었는데요. 이에 착안해 게재된 UCC가 유투브 인기 동영상에 링크되었습니다. 바로 ‘Always Movie Making Members(AM3)’ 영상 제작팀이 만든 ‘The sad love’ 입니다.


▲ AM3 영상 제작팀의 '블소' UCC, 'The sad love'

‘The sad love’ 는 ‘화중’ 과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블소’ 세계관 곳곳의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이도록 꾸며졌습니다. 특히 영상에 삽입된 OST의 노랫말과 연출이 딱 맞아떨어져 놀라움을 자아내죠. 영상에 삽입된 OST는 ‘Dear’ 로, 부른 가수를 정인으로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사실 이 곡은 찬우, 이권, 진실(보컬) 등 총 3명으로 구성된 ‘매드 소울 차일드’ 의 노래로, 지난 2009년 최고 흥행작 중 하나인 영화 ‘아저씨’ 의 OST로도 쓰여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화중’ 은 제 뒤뒤에 자리한 크앙 기자의 숨겨왔던 덕력(?)을 자극해, ‘블소’ 팬이라면 모를 수 없는 ‘화중 사형’ 소스를 탄생시키기에 이릅니다.(유사품에 주의하세요) 크앙 기자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현재까지 공개된 ‘블소’ 스토리의 엑기스만 모아 정리한 크앙의 ‘블소’ 스토리 상/하편까지 작성했죠. 그 여파는 실로 대단해서 현재는 여러 곳에서 누구누구 좀 제작해 달라는 청탁까지 받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크앙의 ‘블소’ 스토리 (하), 실리와 도리 사이
관련 링크: 크앙의 ‘블소’ 스토리 (상), 복수는 나의 것


영원한 캡틴 박지성, ‘피파 온라인 3’ 홍보모델로 발탁


▲ '피파 온라인 3' 홍보모델로 발탁된 박지성 선수

8월 게임업계는 ‘피파 온라인 3’ 정보로 후끈했습니다. 무엇보다 홍보모델로 발탁된 인물이 한국 축구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 선수(QPR)라는 점과 전 세계를 아우르는 EA의 대표 축구게임 ‘피파’ 의 인지도가 더해져 시너지 효과가 어마어마했는데요. 뉴스 하나당 ‘디아블로 3’ 나 ‘블레이드 앤 소울(이하 블소)’ 에 버금갈 정도였다는 점만 알려드립니다.

‘피파 온라인 3’ 의 이 같은 열기는 티저 영상 속 주장 완장을 찬 인물이 누구인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후보로 박지성 선수 외에도 박주영, 구자철, 기성용 선수 등이 물망에 올랐고, 이후 서비스를 맡은 넥슨에서 보도자료를 배포해 홍보모델이 박지성 선수임을 알렸죠.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영상 마지막에 23일 추가 정보 공개를 예고해 일주일이 넘는 시간 동안 축구팬들의 애간장을 태웠습니다.


▲ '피파 온라인 3', 박지성 프로모션 영상

지난 13일 공개된 ‘피파 온라인 3’ 첫 프로모션 영상은 완장을 찬 박지성 선수가 경기장을 질주하는 모습이 담겨 있는데요. 영상 중간중간 ‘모두가 캡틴이 될 수는 없다’, ‘이 순간을 기다려왔다’ 등 현재 서비스 중인 수많은 축구게임들을 긴장시킬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문구들은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피파 온라인 2’ 에 대놓고 선전포고를 하고 있다는 것을 게이머들도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향후 두 게임의 정면승부가 어떻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피파 온라인 3’ 는 테스트 일정 미정으로,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2’ 를 앞두고 자세한 일정을 공개하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습니다.

관련영상: 박지성에게 '피파 온라인 3' 란? 인터뷰 영상


거울전쟁에 참전한 육감돌 ‘씨스타’


▲ '거울전쟁-신성부활' 전속모델로 발탁된 인기 걸그룹 '씨스타'

이달(8월)도 상당수의 신작 게임 공개와 함께 각양각색의 홍보(전속)모델 발탁 뉴스가 뒤를 이었는데요. 홍보모델의 직업을 살펴보면 레이싱 모델, 배우, 가수, 축구 선수, 아나운서 등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의욕적인 스타마케팅을 선보인 곳은 지난 14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한 슈팅 RPG ‘거울전쟁-신성부활’ 입니다.

‘거울전쟁-신성부활’ 의 전속모델은 바로 4인조 인기 걸그룹 ‘씨스타(SISTAR)’ 로, 음원 강자에 각선미돌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며 올 여름 가요계에 가장 핫한 아이돌로써 입지를 굳혔죠. 특히 개발사 L&K 측은 ‘씨스타’ 멤버들이 소개하는 게임 내 직업 가이드 및 메이킹 필름, 여기에 차후 진행될 유저 간담회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등 여타 경쟁작들보다 마케팅 부분에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씨스타' 각 추천하는 '거울전쟁-신성부활' 추천 캐릭터 영상 모음

‘거울전쟁-신성부활’ 소개 영상은 해방부대 소속 캐릭터(전사, 궁수, 정령사, 성령사)로 분한 ‘씨스타’ 멤버들이 해당 직업 특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추가로 지난 24일 다양한 컨셉을 토대로 진행된 ‘씨스타’ 의 화보 촬영 현장 메이킹 필름도 공개했죠. 메이킹 필름에서는 게임 홍보모델 경력만 세 번째인 ‘씨스타’ 멤버들의 노련하면서 또 자연스러운 포즈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거울전쟁-신성부활’, '씨스타' 광고촬영 메이킹 영상
관련영상: '씨스타'의 TPS ‘디젤’ 메이킹 필름 영상
관련영상: 액션RPG '크로노스 소드' OST 메이킹 필름 영상


쿵푸팬더가 아닙니다, ‘WOW: 판다리아의 안개’ 공식 트레일러


▲ '판다리아의 안개' 의 중립 중족 '판다렌'

지난 15일 독일 쾰른에서 열렸던 ‘게임스컴 2012’ 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 의 신규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어 큰 화제였습니다.

총 4분의 다국어 더빙으로 공개된 ‘판다리아의 안개’ 공식 영상은 판다리아 대륙에 들어선 얼라이언스와 호드(종족)가 ‘판다렌’ 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세 종족간의 만남이 역동적인데요. 마치 영화 ‘쿵푸팬더’ 를 보듯 조금은 코믹한 구성으로 꾸며져 재미를 더합니다. 이 밖에 배경 묘사부터 캐릭터 모델링에 이르기까지, 흠잡을 수 없는 블리자드의 뛰어난 영상 제작 노하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다리아의 안개' 공식 트레일러 영상

영상 마지막에는 싸우는 이유에 대해 ‘균형’ 과 ‘조화’ 를 강조하는 해설이 깔리는데요. 어디까지나 중립으로써 ‘판다렌’ 이 게임에서 어떤 중추적인 역할을 할지 기대됩니다. 과연 블리자드가 ‘판다렌’ 으로, 서비스 11 주년을 맞이한 중견 온라인게임 ‘WOW’ 에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을지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WOW’ 의 4번째 신규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는 오는 9월 25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프로모션 영상, 남자라면 이미 클릭했다


▲ 오는 11월 29일 PS3로 발매되는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시뮬레이션 RPG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최신작인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의 세 번째 프로모션 영상이 지난 24일 공개되었습니다. OG 세계관의 첫 PS3용 타이틀이자 오랜만에 발매되는 콘솔용 ‘슈퍼로봇대전’ 최신작이라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 특히 남성 유저들의 기대치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네요.


▲ '제 2차 슈퍼로봇대전 OG' 세 번째 프로모션 영상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세 번째 프로모션 영상은 이전 공개된 프로모션 영상들과 마찬가지로, 참전 기체들의 끝내기 연출로 약 7분간 꾸며집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컷인과 각 기체들의 특징을 잘 살린 연출 및 깨알 같은 여성 캐릭터들의 바스트 모핑(…)이 주요 감상 포인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슈퍼로봇대전’ 하면 어느 지인의 일화를 잊을 수 없는데요. 그 분은 이 게임을 하기 위해 일본어 공부를 시작해 결국 독학으로 꿈을 이뤄냈다는 겁니다. 이런 사례가 진정한 ‘슈퍼로봇대전’ 의 위력이 아닐까 싶네요. 한편으로는 일본어를 모르는 게이머도 ‘슈퍼로봇대전’ 을 한글로 즐길 수 있을 날이 곧 올 것이라 믿습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파이널판타지’ 자막 한글화도 뜬 구름 잡는 소리라고 했었지만 결국 이뤄냈기에 희망을 가져봅니다.

남자의 로망,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는 PS3로 오는 11월 29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관련 영상: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두 번째 프로모션 영상
관련 영상: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 첫 번째 프로모션 영상


강아지도 3D를 볼 수 있을까? LG전자 이색 홍보영상


▲ 이색 홍보영상으로 화제가 된 LG전자의 'Can dogs see in 3D'

TV시장을 비롯한 게임업계에도 3D 열풍이 거센데요. 지난 3일 LG전자에서 유투브에 이색 홍보영상, ‘Can dogs see in 3D’ 을 공개해 화제에 떠올랐습니다.

영상의 주제는 ‘강아지가 3D TV를 볼 수 있을까? 로, 실제 견공에게 3D 안경을 씌우고 3D TV를 보게끔 해 그 반응을 촬영했습니다. 영상에서는 견공들이 음식이 등장하면 앞으로 점점 다가오거나 고양이가 보이면 소리 내 짖어 위협하는 등 마치 정말 3D가 보이는 것처럼 절묘하게 촬영된 것이 특징입니다.


▲ 'Can dogs see in 3D' 홍보 영상

앞서 절묘하다고 말한 이유는 견공은 색맹이라 사물의 색을 구분할 수 없고, 지능지수도 낮아 TV에 나오는 모든 것을 그저 진짜로 인식합니다. 영상 속 견공들의 모습은 3D 때문이 아닌, 순전히 당연한 반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호평 일색으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미에 대한 부분에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실험에 함께한 견공들의 애교 넘치는 행동들이 너무 사랑스러워 광고 효과에 더 탄력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락커 박완규, 마영전 시즌 2 ‘벨라’ 에 빠지다


▲ 박완규-탑밴드 시즌2 주역들이 함께한 '액션 & 락' 공연 이미지

e스포츠 홍보 대사이자 게임을 사랑하는 공인. 게이머들에게도 친숙한 록 가수 박완규가 넥슨이 서비스 중인 액션RPG ‘마비노기 영웅전(마영전)’ 시즌 2 OST 앨범에 참여했습니다. 지난 26일에는 앨범 발매를 기념, 일산 라페스타에서 ‘액션 & 락 페스티벌’ 공연을 통해 많은 팬들을 열광케도 했죠. 특히 공연 중에 백혈병으로 안타깝게 사망한 고 우정호 선수를 기리기 위해 열창한 ‘소금인형’ 의 감동은 아직까지도 잊혀지지 않네요.


▲ 박완규가 부른 '마영전' 시즌 2 OST '벨라'

‘마영전’ 시즌2 OST의 주제곡 ‘벨라’ 는 기계음을 최대한 빼 박완규의 호소력 짙은 보컬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밖에 OST 앨범에 참여한 밴드들의 네임벨류도 대단한데요. 현재 KBS2에서 방송 중인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TOP 밴드 2’ 의 주역들이 그 주인공입니다. 장미여관, 피터팬 콤플렉스, 트랜스픽션, 로맨틱펀치 등등 총 13팀이 참여한 대규모 프로젝트, ‘마영전’ 시즌 2 OST 앨범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네이버 뮤직에서 확인하시죠.

여담으로 올 여름은 록 가수들의 게임 OST 참여가 두드러졌습니다. 위메이드에서 개발 중인 무협MMORPG ‘천룡기’ OST를 부른 임재범, 공개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MORPG ‘마계촌 온라인’ 의 주제곡을 부른 피아(Pia), 그리고 방금 소개해드린 ‘마영전’ 시즌 2의 박완규까지, 국내 대중&인디 문화를 대표하는 락 스피릿들의 열창을 링크로 띄워드리며 [야!겜영상] 8월호를 마칩니다.

관련 영상: '마영전' 시즌2 OST 박완규 메이킹 영상
관련 영상: '천룡기' OST 임재범 ‘가슴소리’
관련 영상: '천룡기' OST 임재범 ‘Angel’
관련 영상: ‘마계촌 온라인’ OST 피아 ‘From this black day’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