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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공방전 개선 예고, 고의 이탈과 툰툰 점프는 이제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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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레스는 '모르테의 위메플'로 공방전 개선안을 공개했다


1월 26일(목), 블레스가 ‘모르테의 위메플’을 통해 앞으로 진행할 ‘카스트라 공방전(이하 공방전)’의 개선안을 소개했다.


공방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00 대 100 대규모 전장으로 블레스의 핵심 RxR 콘텐츠 중 하나다. 개발진은 공방전의 개선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많은 논의가 필요하며, 유저들의 의견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결정된 개선점을 공개했다.


우선, 더 공정하게 공방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최근 특정 진영에서 탈 것을 활용, 지형을 넘어가 상대 진영 군단장을 공략하는 현상이 다수 발견됐다. 기획팀에선 이를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으로 파악했고, 조만간 전체적인 수정 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비대칭 지형 구조로 진영 간 밸런스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꾸준히 찾아내 수정할 것임을 밝혔다.



▲ 지형을 넘어 군단장을 바로 공략하는 방법은 수정될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해 행동력 시스템 삭제 이후, 일부 이용자들이 불리한 상황에 부닥칠 경우 이탈하고 다른 채널로 재참가하는 문제가 속출했다. 공방전 입장과 퇴장에 대한 제약이 없어짐에 따라 생성된 문제이며, 이로 인해 다른 선의의 블레서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블레스 개발진은 공방전이 모두가 단합해 진영의 승리를 쟁취함으로써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인 만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는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래는 이번에 공지된 ‘모르테의 위메플’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GM 모르테입니다.

모두 함께 만들어 가는 블레스!
[WE MAKE BLESS]의 여섯번째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제는 블레스 컨텐츠의 꽃이라고 말할 수 있는 [카스트라 공방전]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블레스의 핵심 컨텐츠인 RxR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컨텐츠인 만큼
개선될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많은 논의가 필요하여,
말씀해주셨던 의견들에 대해 빠르게 안내 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다.

이번 모르테의 위메블에서는 많은 블레서 분들이 카스트라 공방전을 
조금 더 공정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두 가지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스트라 공방전 지형 수정
 
카스트라 공방전을 진행할 때, 치열한 전투 상황 속에서 같은 진영의 블레서들과 함께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상대 진영을 이겼을 때의 그 짜릿함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계실 텐데요.

많은 블레서 분들이 진영간 카스트라 그란디스 내 지형 차이로 인해 공방전의 승리 조건 중 하나인
군단장이 있는 곳까지 난입할 수 있는 이동 루트에 차이가 있어불리하다는 의견들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기획팀에 확인 결과,
 
혹 업데이트 이후에도 밸런싱에 영향을 미치는 지형이 발견되면 1:1문의로 알려주세요.
저 GM모르테가 빠르게 기획팀에 전달하여 수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카스트라 공방전 전장 이탈
     
두 번째로, 일부 이용자분들이 자신이 속한 공방전이 불리한 상황에 처할 경우 현재 참여하고 있는 전장을 이탈한 후,
다른 채널로 재 입장하여 같은 전장에서 공방전을 이용하던 블레서분들이
선의의 피해를 입고 있다는 제보가 다수 접수되었습니다.

해당 현상은 10/5 업데이트를 통해 행동력 시스템이 삭제된 이후,
공방전의 입장/퇴장에 대한 제약이 없어짐에 따라 발생한 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카스트라 공방전은 모두가 단합하여 진영의 승리를 쟁취함으로써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컨텐츠인 만큼,
개인의 이익을 위해 플레이하는 분들로 인해 정상적으로 공방전을 이용하는 대다수의 블레서분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이에, 카스트라 공방전으로의 입장은 자유롭지만 공방전 진행 중 고의퇴장 후 재입장을 시도하는 이용자에 한해 
공방전의 고의적인 이탈과 재접속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 중에 있으며
정상적으로플레이하는 분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위 말씀 드린 두 가지 내용은 2월 초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일정 확정 시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자세히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앞으로도 이용자 분들께서 고객센터와 게시판을 통해 보내주시는 모든 의견을 취합 및 검토하여,
보다 빠른 시일 내에 위메블 [WE MAKE BLESS]의 주제로 소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블레스 개선에 대한 건의 사항은 고객센터의 1:1 문의, 자유 게시판뿐만 아니라 
해당 게시물 내 꼬리글을 통해서도 의견 주신다면 최대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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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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