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화이트데이 PS4 버전, 아크시스템웍스가 일본 서비스 맡는다

/ 4

▲ '화이트데이' PS4 일본 퍼블리싱 계약 현장 (사진제공: 로이게임즈)


로이게임즈는 3월 2일, 일본 게임사 아크시스템웍스와 자사가 개발 중인 PS4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화이트데이 전날 밤 어둠이 깔린 학교에서 벌어진 미스터리한 사건'을 소재로 다룬 공포 게임으로, 지난 2001년 PC 버전으로 출시된 이후 공포 게임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작품이다.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블레이블루' 등 격투 게임 시리즈로 잘 알려진 일본 게임 개발사 및 유통사로서, 세계 각국의 게임을 일본에 출시하는 퍼블리싱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양사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을 일본 시장에 맞춰 현지화한 뒤, 2017년 중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또,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시작으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협력 방안도 다방면에서 모색할 예정이다.

로이게임즈는 "아크시스템웍스와 손 잡고 일본에 화이트데이를 출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가 힘을 모아 화이트데이 IP가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일본뿐 아니라, 북미, 유럽 등 다른 지역에서도 머지 않아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다. 화이트데이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타이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이게임즈는 현재 PC 및 PS4용 타이틀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과 시리즈 첫 VR 타이틀 '화이트데이: 스완송' 등을 개발 중이다. 또한 앞으로 '화이트데이' 시리즈를 글로벌 IP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손노리
게임소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리부트)’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출시한 호러 어드벤처게임으로, 이번에 새롭게 모바일, PC용으로 새롭게 개발됐다. 특히 고품질 그래픽으로 게임을 재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