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2017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보석처럼 빛나는 제왕의 명성 "사파이어"

/ 4

최근 비트코인이 세간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면서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역시 어느 때보다 주목을 받고 있다. 그래픽카드의 연산이 무엇보다 중요한 비트코인에 라데온 그래픽카드가 최적화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연일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는 것이다.

 

 

바꿔 말하면 4세대 GCN인 폴라리스 아키텍쳐가 개선된 공정을 바탕으로 그만큼 뛰어난 연산 능력을 보여주고, 최신 시스템과 호환성이 높다는 뜻이기도 하다. 실제로 RX500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성능이 높아진 것은 물론 안정성이나 전력 소모 등 많은 부분이 개선돼 라데온 마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사파이어(SAPPHIRE)는 AMD의 No.1 파트너사라는 명성에 걸맞게 고품질 RX500 시리즈를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게다가 국내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의 수준 높은 서비스가 적용되면서 국내 라데온 시장의 제왕으로 확고한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AMD 그래픽카드 부문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 자랑하는 'SAPPHIRE 라데온 RX 560 OC D5 2GB PULSE'

 

 

'SAPPHIRE 라데온 RX 560 OC D5 2GB PULSE'는 4세대 GCN, Polaris (이하 폴라리스) 아키텍쳐가 적용, 14nm FinFET 공정의 RX560 GPU가 장착됐다. 이전 세대 RX460 시리즈 대비 128개가 많은 1,024 개의 스트림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어 레퍼런스 그래픽카드 보다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으며, Boost 시, 최대 1300MHz 의 빠른 작동 속도로 작동한다.

 

0dB 기술인 'Intelligent Fan Control' 기술이 적용되어 문서 작업, 웹 서핑 등 비교적 가벼운 작업 시, 90mm 쿨링팬의 작동이 멈춰 완벽한 무소음 환경을 만들어준다. 3D 응용프로그램, 고사양 게이밍 등 그래픽 부하가 높은 작업 시에는 이와는 반대로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로 GPU 냉각을 도와준다.

 

90mm의 쿨러 하단에는 GPU를 냉각시키기 위한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함께 전원부에 MosFet 냉각만을 담당하는 별도의 알루미늄 히트싱크가 장착되었다. GPU와는 별개로 전원부만 패시브(Passive) 쿨링이 이루어져, 쿨링 팬이 작동하지 않는 0dB 기능 적용 환경에서와 장시간 게이밍 사용에도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여기에 AMD 라데온에서만 활용이 가능한 'AMD FreeSync' 기술과 'RADEON CHILL', 'Fluid Motion'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FreeSync' 모니터와 함께 사용시 수직 동기화 설정 시 발생하는 끊김 현상을 없애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CHILL' 기능을 통해 최대 프레임 제어, 보다 낮은 전력 소모 환경에서 더욱 빠른 반응 속도로 FPS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성능에 쿨링 능력까지 탁월한 'SAPPHIRE 라데온 RX 570 OC D5 4GB DUAL-X PULSE'

 

 

'SAPPHIRE 라데온 RX 570 OC D5 4GB DUAL-X PULSE'는 14nm 공정의 4세대 GCN 폴라리스 아키텍쳐가 적용된 제품으로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돼 1168MHz의 코어 클럭과 1284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여기에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사양 게임은 물론 그래픽 연산 작업이 필요한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효율을 보여준다.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능동적으로 차당 프레임 수를 조절하는 '라제온 Chill' 지능형 절전 기능을 탑재했으며, 최신 게임을 위한 다이렉트X 12와 Vulkan API를 탑재해 한층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쿨링 능력도 뛰어나다. 유체역학적 설계를 통해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하고, 표면적으로 두 배 늘린 히트싱크와 구리 히트파이프의 효율적인 조합을 통해 소음은 줄고 온도는 낮아졌다. 또한 95mm에 달하는 대형 쿨링 팬을 듀얼로 장착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했다.

 

0dB 기술인 'Intelligent Fan Control' 기술이 적용되어 문서 작업, 웹 서핑 등 비교적 가벼운 작업 시, 90mm 쿨링팬의 작동이 멈춰 완벽한 무소음 환경을 만들어준다. 3D 응용프로그램, 고사양 게이밍 등 그래픽 부하가 높은 작업 시에는 이와는 반대로 강력한 쿨링 퍼포먼스로 GPU 냉각을 도와준다. 

 

 

최고의 성능으로 만족도 높인 'SAPPHIRE 라데온 RX 580 OC D5 8GB Dual-X NITRO+'

 

 

'SAPPHIRE 라데온 RX 580 OC D5 8GB Dual-X NITRO+'는 14nm FinFET 공정으로 생산 된 AMD 라데온의 최신 RX

580 칩셋을 채택했다. 2304개의 스트림프로세서와 256bit GDDR5 8GB 메모리를 기반으로 Limited 에디션에 걸맞는 1450Mhz에 달하는 부스트 클럭과 8000Mhz의 메모리 클럭이 적용돼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10% 높은 성능을 구현했다.

 

라데온 RX 580 시리즈에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된 SAPPHIRE NITRO+ Dual-X 쿨링 솔루션은 더욱 커진 방열 면적과 2개의 8mm + 2개의 6mm 로 구성을 강화한 히트파이프를 통해 더 강력한 쿨링 성능과 동시에 더 낮은 소음을 실현했고,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최대 12dBA 더 조용하다.

 

Cool Blue LED 팬 2개가 추가로 제공되어 적용된 쿨링 팬을 SAPPHIRE Quick Connect를 통해 손 쉽게 Cool Blue LED 팬으로 변경하여 추가적인 LED 효과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측면에 적용 된 SAPPHIRE Glow RGB LED 백라이트와 함께 멋스러운 외형을 구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SAPPHIRE NITRO 시리즈에서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받았던 제로팬 기능인 IFC III, Dual 바이오스, NITRO CoolTech/Boost/Glow/Free Flow/Fan Safe 등이 빠짐 없이 모두 적용 되어 기존의 NITRO 시리즈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하였으며 백플레이트 쪽 공기 흐름을 위해 백플레이트도 전면 재 설계를 통해서 PCB 및 전원부 온도 최적화를 이루어 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