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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리빌드 업데이트, 새로운 룰의 공방전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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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목), 블레스가 리빌드 서버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위한 임시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으로 지난 리빌드 노트를 통해 공개됐던 대부분의 콘텐츠가 리빌드 서버에 적용됐다.

가장 눈길을 끈 업데이트는 당연 ‘카스트라 공방전’ 개선이다. 기존 진영 점수와 사령관 처치 여부로 승부를 짓던 게임 룰이 이제 주어진 시간 안에 사령관을 처치하는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만약, 양 진영 지휘관이 공방전 종료 시간까지 모두 살아있거나 사망했다면 ‘무승부’로 처리된다.

리빌드 서버인 만큼 원활한 공방전 활성화를 위해 37레벨 이상 캐릭터가 진입할 수 있으며, 진행 시간은 45분에서 30분으로 감소했다. 또한, 28일(목)엔 전초전으로 오후 7시에 공방전이 열리고 이후론 매 평일 오후 8시, 주말은 오후 8시와 11시에 2회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 점수 획득 방식에도 변화가 생겼다. 공방전이 시작할 때 입장했을 경우엔 기존과 점수 차이가 없지만, 시작 이후 참여하는 캐릭터는 공방전 종료 후 획득하는 점수가 점차 감소된다. 이 때문에 공방전이 끝나기 직전에 입장한 유저는 경기가 종료되면 현저히 낮은 점수를 받게 된다.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도 점수를 주는 오브젝트가 아닌 강력한 소환수 ‘전장의 원혼’을 소환하는 주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난다. 리빌드 서버 공방전의 ‘전장의 원혼’은 기존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며 성문 공격력도 월등히 높다. 게다가 주기적으로 몬스터를 소환하는 능력까지 추가돼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성문과 지휘관의 생명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전장 현황판이 추가됐고, 성문이 공격 받고 있더라도 쉽게 밖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성벽 바깥쪽의 우회로가 생겼다. 또한, 거점의 보호막 효과가 삭제되고, 성문 타워에 방어 병기가 새로 생성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이뤄졌다.

블레스는 카스트라 공방전의 개선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마스쿠 종족을 생성할 수 있게 커스터마이징을 업데이트했다. 더불어 리빌드 피드백을 통해 받아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UI와 제작, 그리고 아이템 등을 개선했다.

한편, 블레스는 공방전 업데이트와 함께 원활한 테스트를 위한 특별 지원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목) 이후로 리빌드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37레벨로 바로 레벨업할 수 있는 물약과 상점에 판매 시 10골드를 얻을 수 있는 포포치타 지급보증서, 영웅 등급의 날쌘걸음 워르그 등이 지원된다. 

또한, 28일(목)부터 10월 9일(월) 내에 공방전 전투에 참여를 하면 ‘찬란한 포르투니아의 황금 갑옷’이 이벤트 상품으로 지급한다. 아래는 이번 업데이트 공지 전문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선된 공방전은 리빌드 서버에서 우선 체험할 수 있다
▲ 개선된 공방전은 리빌드 서버에서 우선 체험할 수 있다

마스쿠 종족을 드디어 생성할 수 있다
▲ 마스쿠 종족을 드디어 생성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9/28(목) 리빌드 서버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 컨텐츠 수정 ] 
- 카스트라 공방전이 개선되었습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입장은 37레벨 이상일 시 가능합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시간이 45분 -> 30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지휘관을 처치하지 못했을 경우 획득한 점수로 승패를 판정했으나
    이제부터는 지휘관을 처치한 경우에만 승패가 판정되며, 지휘관이 양 진영 모두
    살아 있는 상태에서 전장이 종료되면 무승부가 됩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에서 획득하는 점수 회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시작 단계에 입장했을 시에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으나
     시작 이후 참여하는 캐릭터는 공방전 종료 후 획득하는 점수가 점차 감소되도록 하여
     카스트라 공방전 끝날 무렵 입장한 경우 획득되는 점수가 현저히 낮아지도록 점수 획득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를 정화 시켰을 시 등장하는 '전장의 원혼'의 이동속도와
    성문 공격력이 증가하였으며, 일정 주기로 몬스터를 소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는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시간이 지날 수록 점차 체력이 감소되어 소환됩니다.
  > 성문 과 지휘관의 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장 현황판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자신의 진영에서 성문 양옆의 성벽을 통해서만 밖으로 진출할 수 있었으나
    이제부터는 성벽 바깥쪽의 우회로를 통해서도 밖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지형이 수정되어
    성문이 공격당하고 있을 시 우회로를 통해 밖으로 나가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점의 보호막 효과가 삭제되고 성문 타워에 방어 병기가 새로 생성되었습니다.
    : 방어 병기는 파괴가 가능하며, 파괴된 후에는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 수호석 제거 시 해당 진영의 전투력이 1분간 상승하는 버프가 부여되도록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지휘관의 보호막 기술이 반사 기술로 변경되었으며, 치료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시간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마스쿠 종족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스쿠 종족은 하이란, 우니온 모두 생성이 가능합니다.
  > 마스쿠 종족은 가디언, 버서커, 어새신, 메이지, 팔라딘 직업 선택이 가능합니다.

- UI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여행의 동반자 즐겨찾기 및 즐겨찾기 전환 기본 단축키가 Ctrl + Q/W/E/R/T로 변경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키설정 -> 액션바] 항목 에서 단축키를 다른 키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을 열었을 시 너무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것을 개선하고자
    캐릭터 정보 창 중 스탯 상세정보를 별도의 확장 버튼을 클릭해서 열람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의 '생활' 탭에서 습득한 제작 기술의 등급별 마크가 추가 되었습니다.
  > '지령' 창에서 현재는 사용되지 않고 있는 '모험의 길잡이' 탭을 삭제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자신이 있는 지역의 적들과 사냥감만 표시'의 기본값이 on 상태였으나
    이제부터는 off 상태가 기본값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게임 설정 -> 인터페이스] 항목에서
      퀘스트 부분의 '자신이 있는 지역의 적들과 사냥감만 표시'항목을 통해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 전투 시 사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퀵슬롯에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ex : 섬광탄, 보호막 생성기 등)

- 제작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각 진영별 수도의 계열 별 공방 근처에 제작 재료 상인이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세공 제작 기술의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15/25/35/45 레벨이 사용할 수 있는 신규 목걸이, 반지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장신구 제조법 추가에 따라 불필요해진 기존의 목걸이, 반지 제조법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 대장 제작 기술의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아이템을 수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수리 도구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리 도구 제작 시 사용되는 '강철 연마제' 아이템의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 제작 시 자주 사용되는 순수한 달빛 가루, 마력 결정 및 제작 재료 상인으로 부터 구매할 수 있는
    제작 재료의 중첩 개수를 1,000개로 수정 하였습니다.
  > 기초 제작 아이템(다른 제작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야 하는 제작 아이템)의 경험치 효율을 
    증가시켜 제작 경험치를 보다 쉽게 올릴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아이템 강화를 이전과 같이 쉽게 할 수 있도록 소비되는 재료를 변경 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10단계 이하의 강화를 시도 시 마력 응축석을 통해 마력 강화제를 제작하여 강화를 시도해야 했으나,
    이제부터는 10단계 이하의 강화 시도 시에는 마력 응축석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강화 승계를 위해 릴리안테스의 결정을 통해 릴리안테스 승계석을 제작하여 승계를 해야 했으나,
    이제부터는 릴리안테스의 결정을 사용하여 강화 승계를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조련 레벨에 따른 명칭 및 혜택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습 조련사
    : 명칭 및 혜택 변경 없음
  > 초급 조련사 -> 숙련 조련사 
    : 여행의 동반자 슬롯 55개 -> 70개
    : 길들이기 난이도 소폭 감소
  > 숙련 조련사 -> 전문 조련사 
    : 여행의 동반자 슬롯 80개 -> 70개
    : 특수 길들이기 출현 확률 -> 조련 의상 하의 지급
  > 전문 조련사 -> 조련 장인 
    : 여행의 동반자 슬롯 140개 -> 125개
    : 길들이기 일치 횟수 2회 감소 -> 특수 길들이기 출현 확률 
  > 조련 장인 -> 조련 달인
    : 여행의 동반자 슬롯 200개 -> 125개
    : 승급가능 횟수 추가 2회 -> 조련 의상 상의 지급
  > 조련 명인(신규 생성 레벨)
    : 여행의 동반자 슬롯 200개
    : 길들이기 일치 횟수 감소 2회 
  > 조련 거장(신규 생성 레벨)
    : 여행의 동반자 슬롯 200개
    : 승급가능 횟수 추가 2회
    : 조련 의상 모자 지급

- 캐릭터의 최대 기력과 기력 회복량이 감소하였으며,  전력 달리기의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필드 몬스터의 발란스를 전체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 
-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쓸만한 수리 도구
    : 대장 기술로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내구도를 5 수리 합니다.
  > 상향된 수리 도구
    : 대장 기술로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체 내구도를 수리 합니다.

- 37레벨 희귀 무기, 방패, 방어구 아이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범의~ 로 시작하는 아이템의 명칭이 기수의~ 로 변경되었습니다.
    (ex : 모범의 견고한 한손검 -> 기수의 견고한 한손검)

- 장비 아이템을 0단계에서 1단계로 강화 시 강화로 증가되는 스탯 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 장신구 아이템이 개선 되었습니다.
  > 장신구(목걸이, 반지)는 내구도가 없습니다.
  > 장신구는 강화만 가능합니다. (초월 강화 및 승계 불가)
    : 장신구를 분해할 시 장신구 강화를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신구 강화 시에는강화 마일리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강화 성공시에도 강화 마일리지를 초기화 시키지 않습니다.)
  > 장신 구는 세공 제작 기술로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장신구 제조법은 필드에서 정예 몬스터 사냥 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등급 이상의 장신구 제작 시 세트 효과가 있는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 
- 마스쿠를 인간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 무기 아이템에 생성되는 특수 옵션 중 특정 기술에 적용되는 효과가 해당 기술을 배우기 전에 장착 후 기술을 배우면 
  아이템을 재장착 하기 전까지 특수 옵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이지 직업의 장비 아이템 세트효과 중 방어기동 사용 시 가속이 증가된다고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가속률이 증가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수의 용맹한 방어구 세트효과 중 살기 스탯 증가 표기량이 잘 못 표기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제작기술 승급 퀘스트 진행 시 제작이 중단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약 기술을 보유한 탈 것이 질주 기술을 사용 후 점프를 하면 비정상적으로 높은 점프를 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비히츠 종족의 남자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 얼굴 세부 수정을 위해 슬라이더를 조정해도 변화가 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인 창고에서 자동 정렬 기능을 사용하면 개인 창고에 있는 아이템을 소지품으로 이동시킬 수 없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버서커 기술 중 '투쟁심' 적용기술이 참격 1,2,3 모두 적용되나 참격 1에만 적용된다고 잘 못 설명되어진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공격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은신 시 자동 공격으로 인하여 은신 상태가 해제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탈 것에 탄 상태에서 채집 시도 시 채집 모션을 취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뒤로 이동하는 중 장비 아이템을 교체하면 앞으로 이동하는 모션을 취한 채 뒤로 이동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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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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