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이엠텍은 부산에서도 돌리고 돌려~

/ 4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이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했다. 이번 지스타 2017은 국내 주요 게임 업체들의 신작과 각종 체험행사로 B2C 전시관 1,655부스, B2B 비즈니스관 1,103부스 등 총 2,758부스로 역대 최대규모다. 특히 지스타 첫 개최이래 13년간 빠짐없이 참여한 넥슨이 메인 스폰서로 선정되고 넷마블, ASUS, 엔비디아 등 게임을 비롯한 하드웨어 업체들까지 화려한 전시 부스를 마련해 볼거리가 아주 많다는 평이다.


 

전시장 안에도 볼거리가 많지만, 이번 지스타 2017에서 처음 눈에 보이는 장소는 다름 아닌 야외부스다. 행사장 입구부터 관람객의 이목을 놓치지 않겠다는 참여업체들의 의지가 엿보이기도 한다. 이 야외부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국내 토종 그래픽카드 브랜드 이엠텍. 이엠텍은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엔터테이먼트(대표:구오하이빈)의 e스포츠 게임 리그, 'WEGL' 의 스폰서로 참가해 야외, 실내 부스에서 XENON, HV, EVGA, SAPPHIRE, ASUS 제품 등을 선보였다.



야외부스는 그야말로 이벤트 천국


 

특히 이엠텍은 지스타 기간 4일 내내 야외 부스에서 그래픽카드를 매일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현장 판매해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하려는 관람객들의 문의가 많았다. 


 

XENON 지포스 GTX1080 Ti Super JETSTREAM D5X 11GB의 경우 다나와 최저가보다 20만 원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남은 지스타 기간 동안 관람객의 구매욕구를 계속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GTX1070과 GTX1060 제품도 있으니 지스타 방문시 꼭 찾아봐야 할 포인트다. 




이제 행사 때마다 안 보이면 이상할 정도인 이엠텍 룰렛이벤트도 빠짐없이 진행되었다. 그리고 이번 지스타에서는 이엠텍배 피칭대전이라는 이름하에 공을 과녁에 적중하거나 골대에 넣으면 머그컵 등의 경품을 받는 등 다채로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해 항상 길게 관람객의 줄이 이어졌다. 



실내부스에 관람객이 줄을 선 까닭은?


 

한편 벡스코 내부 이엠텍 부스도 인산인해였다. 현장 이벤트의 제왕답게 끊임없는 안내방송과 이벤트 독려 메시지를 알리는 등 이엠텍을 홍보하려는 관계자들의 노력이 인상적이었다. 




그래도 관람객이 줄을 서게끔 만든 장본인은 바로 이엠텍 부스 안에 설치된 VR 체험존. 국내 VR기기 전문 업체, 모션 디바이스를 통해 제작된 VR 체험 기기에는 이엠텍의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었다. 이 VR 체험을 하기 위해 관람객들은 이엠텍 부스 전체를 한 바퀴 도는 모습을 보여주어 참여 열기로 가득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도 이엠텍의 진가는 그래픽카드



전시 부스 안에서 제일 눈에 띄는 것은 바로 XENON 브랜드의 GTX1070 Ti다. 출시 예정작인 이 제품은 지스타 2017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 GTX1080의 가격대와 GTX1070의 성능이 살짝씩 아쉬운 유저들에게 많은 기대를 얻고 있는 그래픽카드다. 



XENON 브랜드 말고도 HV 브랜드에서도 GTX1070 Ti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부스 바깥쪽 한 면을 모두 차지하고 있었던 것은 다름아닌 EVGA 제품군이다. 역시 GTX1070 Ti도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공량과 수량 에디션을 나누어 출시한다. 튜닝이나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유저들에게 특히 관심이 갈 포인트다. 




부스 가운데엔 GTX1070 파이널판타지 14 온라인 한정판이 전시되었다.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일종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이 한정판을 구입하면 역시 한정판 장패드와 초코초코보 램프를 받을 수 있으며 파이널판타지14 온라인 신규유저 14일 무료 쿠폰도 제공한다. 파이널판타지 팬이라면 한번 노려볼 만 한 레어템이다. 




마지막으로 AMD 라데온 베가의 레퍼런스 제품과 바이오스타 메인보드도 자리를 지켰다. 정말 다양한 라인업과 브랜드로 승부하는 이엠텍의 다채로움이 느껴졌다. 



이벤트를 무기로! 다채로움를 방패로!


 

정말 이엠텍의 이벤트 사랑은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다. 국내 어느 행사든 꼭 달려가 자사의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이엠텍. 이러한 노력과 땀이 있기에 대한민국 No.1 그래픽카드라는 명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다. 이제 이틀 남았다. 이엠텍의 실내, 외 부스가 연계된 3가지 미션을 클리어하면 107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경품으로 증정한단다. 아직 지스타의 문을 두드리지 않은 유저라면 꼭 이엠텍의 미션을 클리어하자!



글,사진 / 정도일 doil@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