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3월 12일 발매 확정

/ 1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발매일이 오는 3월 12일로 정해졌다고 밝혔다.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은 도시 개발, 철도 운영, 회사 경영의 3가지 요소를 즐길 수 있는 도시 개발 철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철도 회사의 사장이 되어 마을에 역을 만들고 선로를 연결하며, 건물 등의 인프라를 갖추어서 번화한 도시로 만들어가는 ‘도시 개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시리즈의 핵심 요소인 도시 개발과 철도 경영 뿐 아니라, 관광이라는 요소가 더해져 새로운 마을 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관광지를 순회하는 버스 경로를 만들거나 외딴 섬 등에 해로로 사람을 이주시키는 등 입지를 살린 관광지 개발을 즐길 수 있으며, 막대한 빚이 있는 도시나 적자가 계속되는 구단을 보유한 철도 회사 등 다양한 문제를 안은 도시를 무대로 한 8편의 시나리오를 즐길 수도 있다.

처음으로 추가된 차량 커스터마이징에서는 전조등이나 창문의 형태, 차체의 페인트까지 조정할 수 있다. 철도의 경우 24개의 차종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버스나 트럭 등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열차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도시나 관광지 등 장소의 분위기에 맞는 외관의 열차를 운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자금의 제한 없이 지형을 만들거나 건물을 배치하는 건설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를 더할 수도 있으며, 지형이나 대화, 클리어 조건 등을 편집하여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만들 수도 있다. 이렇게 만든 시나리오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개하거나,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시나리오를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2월 10일부터 닌텐도 e숍에서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다운로드 버전 예약이 시작된다.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스크린샷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스크린샷 (사진제공: 한국닌텐도)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경영시뮬
제작사
아트딩크
게임소개
‘A열차로 가자’ 시리즈는 1986년에 첫 작품이 발매된 이후, 35년 이상 여러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다. 플레이어는 철도 회사의 사장이 되어 마을에 역을 만들고 선로를 연결하며, 건...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