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철권 8, ‘랜뽑’ 유저끼리 붙는 ‘감옥 매치’ 넣는다

/ 4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62,1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21,774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철권 8 토크 라이브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철권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철권 8 토크 라이브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비정상 이용자를 지속적으로 제재 중인 ‘철권 8(Tekken 8)’이, 경기 종료 직전 의도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을 끊는 이른바 ‘랜뽑’ 악용자끼리 매칭을 도입할 예정이다.

지난 29일 철권 8 신규 DLC 캐릭터 에디 골드와 향후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온라인 라이브 방송 철권 토크 라이브가 열렸다. 여기서 철권 8 하라다 카츠히로 총괄 프로듀서(이하 하라다 총괄 PD)는 최근 진행된 추가 계정 정지 조치와, 향후 비정상 이용자 제재 강화에 대해 전했다.

우선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 강제 종료가 잦은 유저들끼리 우선적으로 매칭하는 ‘감옥 매치’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하라다 총괄 PD는 “랜뽑(Plugger) 유저들끼리 싸우는 만큼, 서로 네트워크 강제 종료를 할 수도 있다”라며 “그런 행동을 반복하면 결코 일반 유저와 대전할 수 없을 것이고, 결국에는 계정이 차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재에 대해 설명하는 하라다 총괄 PD (사진출처: 철권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비정상 이용자 제재를 설명하는 하라다 총괄 PD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여기에 더해 네트워크 차단을 감지하는 시스템이 개선되며, 매치전에 표시되는 네트워크 차단율 역시 전작보다 더 명확하고 투명하게 표시된다. 하라다 총괄 PD는 “유저들이 상대를 신중하게 고를 수 있도록, 네트워크 차단율 수치를 명확하게 표시하겠다”라며, “유저들의 기다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철권 8은 지난 15일 발표된 비인가 행위 이용자 제재 후속조치를 28일 공개했다. 비인가 행위에는 의도적인 네트워크 차단, 비인가 치트 프로그램 및 부스터 사용, 이용자 학대(스토킹 등), 비정상적인 채팅과 이름 사용 등이 포함된다. 위 행위로 일정 수 이상 신고 당한 유저들은 계정이 차단되며, 최대 무기한 온라인 멀티플레이에 참여할 수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철권 8 2024년 1월 2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철권 8'은 아버지와의 대결을 종결지으려는 진과 이에 맞서는 카즈야의 대결구도다. 그 과정에서 오래전 죽은 것으로 알려진 진의 어머니이자 카즈야의 아내인 카자마 준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바운드와 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