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유니티, 인천공항공사와 공동연구 MOU 체결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3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본부장과 유니티 코리아 송민석 대표 (사진제공: 유니티)
▲ 김범호 인천국제공항공사 경영본부장과 유니티 코리아 송민석 대표 (사진제공: 유니티 코리아)

3D 개발 및 운영 플랫폼 유니티(NYSE: U)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협력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물체를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설계된 가상 모델)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니티 코리아와 공사가 추진하는 인천공항 디지털트윈 개념검증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을 대상으로 '체크인 카운터 운영변화에 따른 여객이동흐름 시뮬레이션', '사회재난 발생 시뮬레이션 환경' 등의 개발이다.

양사는 유니티 기술 기반으로 인천공항 디지털트윈 구현,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공항 운영을 모니터링, 시뮬레이션 등을 진행한다. 또한 사회재난 방호 체계를 공항에 구축해 운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효율화 시뮬레이션을 개발한다. 공항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유니티 코리아 송민석 대표는 “이번 인천공항공사와의 업무 협약은 디지털트윈을 비롯한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공항 운영 효율성 및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는 점이 큰 의의”라며, “전 세계 디지털트윈 구축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유니티의 기술 및 자원을 기반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차세대 스마트 공항을 구축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