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그래픽 아닌 '맛'으로… 위닝일레븐온라인 OBT 시작

/ 1


▲ 27일부터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는 '위닝일레븐 온라인' (사진제공: NHN)


NHN은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 중인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공개 테스트를 2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닝일레븐 온라인'이 공개테스트를 시작함에 따라 축구 게임을 중심으로 스포츠 게임 시장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HN은 지난 5월과 10월 두 번의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랭크 매치의 기본 게임성’, ‘네트워크 및 게임모드 안전성’, ‘매칭 엔진 개선사항’ 등의 게임 밸런싱 점검을 집중적으로 진행하여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완성도를 단계적으로 높여나갈 수 있는 기본기를 다졌다.

이번 공개테스트에서는 ▲멀티 포지션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한 선수 훈련, 선수마다 각각 다른 유형으로 선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마이팀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랭크모드’를 시즌제로 도입하여 대회개최, 순위결정 등의 요소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친선경기모드’, ‘리그모드’ 등 두 종의 게임모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이고 ▲ 매일 최대 3개의 퀘스트를 랜덤으로 제공하는 등 표면적 화려함이 아닌 축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위닝일레븐' 고유의 게임성을 세밀하게 반영했다.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랭크모드’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이용자들에게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하는 ‘위닝일레븐 최강자 되기’, ‘친선모드’에서 100경기 이상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유럽 축구 경기 투어의 기회를 제공하는 ‘친선게임으로 유럽 가기’ 등의 대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유럽 축구 투어 이벤트에는 구자철 선수도 직접 참여하여 이용자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 이벤트도 진행된다. NHN이 온라인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하는 ‘해피빈’과 '위닝일레븐 온라인'이 공동으로 ‘위닝일레븐 온라인 해피 에너지’ 이벤트를 개최하고 축구공 기부 및 모금을 진행한다. 기부금은 유소년 축구 발전 기금으로 활용되며, '위닝일레븐 온라인' 축구공도 함께 기부된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공개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가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http://weo.nav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코나미
게임소개
'위닝 일레븐 온라인'은 '월드 사커 위닝 일레븐'을 온라인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위닝 일레븐 온라인'은 '멀티 포지션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한 선수 훈련과 선수마다 각각 다른 유형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