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야!겜영상] 트랜스포머도 아닌 것이… 테란 '바이킹'의 최후

/ 3

 

1080p 감상은 필수! ‘스타2’ 군단의 심장 오프닝 영상

 

▲ 오는 3월 12일 완전 한글화로 발매되는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의 오프닝 영상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습니다. 게임 못지 않게 매번 놀라운 CG 영상을 선보여온 블리자드는, 그 명성에 걸맞게 이번 오프닝 영상도 전 세계 게이머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죠.

 

▲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 시네마틱 오프닝 영상

 

오프닝 영상에서는 저그에 의해 무참히 짓밟히는 테란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특히 게임 내 지상과 공중을 오가며 활약하는 테란 바이킹(유닛)이 저그의 울트라리스크 앞에 짧은 생(?)을 마감하는 모습이 인상 깊습니다. 영상 막바지에는 다시 인간으로 돌아온 캐리건을 모습을 보여줘 메인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궁금증까지 유발하네요.

 

한편,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은 PC로 오는 3월 12일 완전 한글화 발매됩니다.

 

2013년의 시작을 알린, ‘아키에이지’ 오프닝 영상

 

▲ 2013년 시작과 함께 오픈한 엑스엘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

 

1일, 엑스엘게임즈의 MMORPG ‘아키에이지’ 오프닝 영상이 공개됐죠. 게임 상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데, 오픈 첫 날(2일)에만 10만 명 이상의 게이머가 몰려 누구나 한 번쯤은 보셨으리라 생각되네요.

 

▲ '아키에이지' 오프닝 영상

 

영상에서는 정체불명의 여인이 포탈을 열어 게임의 시작 지점인 누이아 대륙으로 원대륙의 난민들을 이주시키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대지 가르기나 차가운 발걸음 등, 실제 게임에 등장하는 스킬로 종족 간의 전투 장면을 꾸며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금일(31일) 인스턴스 던전과 제작/생활 콘텐츠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스팀 게임을 동시에! 엔비디아 ‘프로젝트 실드’

 

▲ 2분기 출시 예정인 엔비디아의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실드'

 

8일부터 11일(현지 시간)까지 열렸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3의 화두는 단연 신기술과 신제품이었는데요. 특히 게이머들의 관심을 끈 것은 그래픽카드 제조업체 엔비디아에서 신형 게임기 ‘프로젝트 실드’를 발표했다는 점입니다. 아무도 예상치 못한 깜짝 공개라 반응은 더욱 뜨거웠죠.

 

▲ '프로젝트 실드' 소개  영상, '테그라 4'가 인상 깊다

 

‘프로젝트 실드’는 PC(스팀)와 안드로이용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최신 칩셋 ‘테그라 4’가 탑재되며, 720p 디스플레이로 구동됩니다. 여기에 WiFi 환경에서 윈도우 PC와 연동할 수 있는 기술도 적용될 예정이라 PS비타와 닌텐도 3DS를 위협할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강자의 탄생을 예고했습니다.

 

정식 명칭이 아직 없는 이 ‘프로젝트 실드’는 2분기 북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 런칭 또는 독점 타이틀 여부는 밝혀진 바 없고 국내 정식 출시 여부 또한 미정입니다.

 

소름 돋는 싱크로율, ‘GTA 5 in 배틀필드 3’ 패러디 영상

 

▲ 높은 싱크로율로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은 게이머 창작물

 

12일, 유튜브 아이디 KETEGANO15가 제작한 ‘GTA 5 in Battlefield 3’ 두 번째 창작 영상이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유튜브 아이디 KETEGANO15의 ‘GTA 5 in Battlefield 3’ 두 번째 영상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창작 영상에서는 오픈 월드 게임 ‘GTA 5’ 프로모션 영상 속 장면을 ‘배틀필드 3’에서 재현해냈습니다. 장소는 물론 캐릭터 위치에 구도 그리고 추격전까지, 평행이론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장르부터 서로 다른 두 게임이 정말 닮아 있다는 것을 보여줘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이 같은 놀라움은 자연스레 덧글과 좋아요로 이어졌으며, 한 외신에서 기사화되기도 했습니다. 과연 해외 게임 팬들의 ‘덕력’은 명불허전임을 또 한 번 보여준 사례라 할 수 있겠네요.

 

또 다른 블록버스터 MMO ‘검은사막’ 최신 프로모션 영상

 

▲ 김대일 PD의 신작 MMO, '검은 사막'

 

13일, ‘R2’, ‘C9’ 같은 액션에 강한 게임을 주로 제작해온 김대일 PD의 신작 MMORPG, ‘검은 사막’의 최신 영상이 공개돼 많은 화제를 흩뿌렸죠.

 

▲ '검은 사막' 프로모션 영상, 개발 중인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7분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오픈 월드의 방대함과 게임의 주요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는데요. 무엇보다 높은 품질의 그래픽과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화려한 액션이 올해 기대작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해줬네요.

 

한편, ‘검은 사막’은 오는 7월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12월 공개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 자체는 완성 단계로,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네요.

 

베는 맛이 일품, ‘메탈기어 라이징’ 보스 배틀 영상

 

▲ 라이덴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액션게임 '메탈기어 라이징'

 

17일,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액션게임 ‘메탈기어 라이징’의 보스 배틀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 라이덴을 가로 막는 보스 4인방, 화려한 검 액션이 눈길을 끈다

 

코나미 채널을 통해 현재까지 꽤 많은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지만, 이번 보스 배틀 영상은 좀 더 특별한데요. 주인공 라이덴을 가로 막는 보스 캐릭터 4인방과의 플레이 영상에서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검 액션이 펼쳐져 눈길을 끕니다. 여기에 새로운 이벤트 장면까지 더해져 게이머들로 하여금 ‘빨리 해보고 싶다’는 반응을 이끌어냈죠.

 

한편, ‘메탈기어 라이징’은 PS3, Xbox360으로 2월 21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되며, 국내에도 정식 발매됩니다.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엘더스크롤 온라인’ 시네마틱 영상

 

▲ 베데스다의 첫 MMORPG '엘더스크롤 온라인'

 

23일, 베데스다는 첫 MMORPG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베타 테스터 모집과 함께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실사와 다름 없는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이 마치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방불케 해 호평 받았죠.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다양한 장소에서 벌어지는 공성전 전투를 그렸습니다. 지하 동굴 속 라이칸의 습격과 성벽을 넘기 위해 다각도에서 침투를 감행하는 모습이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숨막히게 진행됩니다. 이제 주사위는 던져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패키지 게임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인 ‘엘더스크롤’의 흥행이 MMORPG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엘더스크롤 온라인' 시네마틱 영상

 

한편,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 제한 없이 베타 테스터 신청을 받고 있으며, 조만간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올해 [야!겜영상]을 마칩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