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프랑스-영국-독일, '심시티' 도시 아이템 세트 출시

/ 4

▲ EA 아시아와 협력해 아이템팩 도시 세트를 출시한 게임피아 (사진 제공: 게임피아)

 

게임피아는 EA 아시아와 협력하여 지난 5일 출시한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SIM CITY (이하, 심시티)’의 아이템 팩 도시 세트를 금일(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늘 출시되는 도시 세트는 '심시티-프랑스 도시 세트', '심시티-영구 도시 세트', '심시티-독일 도시 세트' 등으로, 구입 후 게임 실행과 함께 해당 아이템들이 추가되는 구조다. 각 도시 세트의 설명과 특징은 다음과 같다.

 

'프랑스 도시 세트'는 우아하고 현대적인 프랑스를 실감나게 재현하였으며, 역사적 랜드마크인 에펠탑을 배치하면, 도시는 에펠탑 주변에 프랑스풍의 상점과 주택으로 변하면서. 에펠탑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몰려드는 관광객 심들로 북적이게 될 것이다. 또한 일반 경찰보다 월등히 뛰어난 능력의 프랑스 경찰은, 매우 빠르고 개성 넘치는 소형 경찰차로 도시의 치안을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영국 도시 세트'는 역사적인 빅 벤을 배치하면, 도시의 한 구역이 영국의 독특한 분위기와 느낌으로 바뀌게 된다. 빅 벤 주변에 영국풍의 상점과 주택들이 들어서게 되고, 빅 벤이 12시를 칠 때에는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오게 된다. 그리고 심들이 도시 안에서 세련되게 이동하도록 도와주는 이층 버스는 일반 버스보다도 수용인원이 많기 때문에 교통 체증을 해소해주면서 영국의 유쾌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독일 도시 세트'는 도시를 독일의 최첨단 메트로폴리스로 변화 시킬 수 있으며, 웅장함이 특징인 브란덴부르크 문을 배치하면 관광객이 몰려들어 도시의 경제를 활성화 시킨다. 브란덴부르크 문의 건설로 그 주변은 독일풍의 상점과 주택이 들어서게 되고, 독일의 고속 기차를 설치하면 이웃 도시와의 교통이 더욱 편리해져, 광역의 이웃 도시로 통근하거나 다른 도시의 근로자들이 당신의 도시로 찾아와 빈 일자리를 채울 수 있다.

 

: 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심시티 2013. 03. 05
플랫폼
PC
장르
경영시뮬
제작사
맥시스
게임소개
'심시티'는 도시 시뮬레이션 게임 '심시티' 시리즈 신작으로,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는 5번째 작품이다. '심시티'는 시리즈 초기 기획을 되살려 원래 목표했던 게임성을 추구하는 데 목적을 뒀다. 자체 개발한 글래스...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