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배재현 PD 자필 편지 공개, 중국에서 계정보류 테스트 임박!

/ 4



▲ 중국 텐센트 '블레이드앤소울' 홈페이지


지난 5월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중국 현지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블레이드앤소울'이 곧 '계정보류' 테스트를 한다고 밝혀 현지 게이머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계정보류'는 테스트가 끝나도 참여한 유저의 계정정보를 공개 서비스까지 계속 유지 시켜주는 것을 말한다.

 

중국 서비스를 담당하는 텐센트는 '계정보류' 테스트 진행을 자사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알리며, 엔씨소프트의 배재현 PD가 이번 테스트를 앞두고 중국 게이머들에게 보내는 자필 편지를 함께 공개했다.

 

배재현 PD는 편지를 통해 가벼운 인사말과 함께 '중국 유저들의 성향에 맞는 플레이 방식과 중국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의상과 장신구를 추가한다'고 밝히며 가까운 시일에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중국 테스트에서 사용될 '블소' 버전은 ‘무기 성장’, ‘스킬 개선’, ‘팀전 최적화’ 등의 시스템과, '한국에서 도입된지 얼마 안된 시스템들이 다수 포함된다'고 말한 내용으로 보아, 국내에서 지난 6월 적용된 ‘백청산맥’의 빌드에 중국 전용 콘텐츠들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배 PD는 중국에서 유저 피드백을 수용하는 '나류국 실험실'을 설립해, 중국 게이머들의 객관적인 의견을 듣고 중국 시장에 맞는 개발방향과 개선 목표를 잡을 것이라고 밝히며, 다가오는 계정보류 테스트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계정보류 테스트가 진행되는 것으로 보아 중국 공개 서비스도 곧 일정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


 

▲ 배재현 PD가 중국 게이머들에게 보내는 자필 편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