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직업해우소' 본격 가동, 열띤 토론의 현장

/ 1

블레이드앤소울은 2일, 점기점검을 마치고 '군마혜의 직업해우소(이하 해우소)'의 2번째 페이지 '꼭 해야했던 이야기'를 오픈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각 직업별 불만 사항에 대한 개발자의 간략한 답변을 비롯해 오는 12일에 있을 '오프라인 블소 직업 토론회'에 참석할 대표자를 투표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러분의 고민, 개발자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우선 각 직업별 불만 사항에 대한 블레이드앤소울 개발실 전투디자인팀 박상현 팀장의 답변이 올라왔다. 박상현 팀장은 각 직업 게시판에서 선별된 질문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밝히지는 않았으나, 전투디자인팀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업 특징을 알려주며 방향성을 제시했다. 


▲ 각 직업의 개발 방향

'오프라인 블소 직업 토론회'의 대표자를 뽑아주세요

두 번째 항목에서는 12일에 진행되는 오프라인 직업 토론회에 참석할 직업별 대표자를 유저들이 직접 투표할 수 있다. 대표자 투표는 2일부터 오는 7일 24시까지 진행되며, 투표에 참석한 유저들 중에 5명을 추첨해 '무공 비급 확장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자가 꼭 전달해줬으면 하는 의견을 말해주세요

세 번째 항목은 직업별 대표자가 개발진에 꼭 전해줬으면 하는 의견을 작성하는 코너다. 뿐만 아니라 전투디자인팀의 개발 방향에 대한 찬반을 투표할 수 있게 구현되어 있어 수백 명의 유저들이 열띤 토론을 벌이고 있다. 

한편 블레이드앤소울은 정기 업데이트에서 암살자의 상향 패치를 진행했다. 2일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