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참여도 따라 상금도 오른다, 포인트 블랭크 PB 챌린지 리그 신설

/ 1

▲ PB챌린지 리그가 신설된 '포인트 블랭크' (사진제공: 제페토)

제페토가 22일, 자사의 FPS게임 '포인트 블랭크'의 온라인 e스포츠 대회 'PB챌린지 리그'를 발표했다. 

신설된 ‘PB챌린지 리그’는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대회로, 모든 유저가 참여하는 ‘오픈 토너먼트’와 커뮤니티 내에서 자체 진행되는 ‘커뮤니티 토너먼트’로 나뉜다. 또한 제페토는 대회에 참여한 팀이 많아질수록 상금도 커지는 ‘참여형 상금제도’로 운영해, 각 토너먼트 당 최대 총 450만 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커뮤니티 대회에는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ECCA’와 게임 커뮤니티 ‘PlayXP’, 홍익대학교 중앙 게임 동아리 ‘ExP’가 참여한다. 이중 ‘PlayXP’에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대회는 FPS유저 사이에게 유명한 온상민 해설이 직접 해설과 주최를 맡아 아프리카TV의 온님TV 채널로 송출될 예정이다.

각 토너먼트에서 1, 2위를 차지한 팀은 제페토가 운영하는 Z:PC에서 6월에 진행되는 월장원전의 참가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월장원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은 상금과 함께 향후 진행되는 국제 FPS대회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PBIC)’ 한국대표 선발전의 참가 우선권을 받게 된다.
 
제페토의 e스포츠 담당 김용철 PM은 “이번 리그는 글로벌 FPS ‘포인트 블랭크’를 더욱 많은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 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향후 다양한 커뮤니티와 함께 리그를 진행하여 ‘포인트 블랭크’를 통해 e스포츠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는데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PB챌린지 리그는 4주 단위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토너먼트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포인트 블랭크’ 공식 홈페이지(www.pointblank.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체적으로 대회 진행을 원하는 커뮤니티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제페토
게임소개
'포인트 블랭크'는 정통 밀리터리 FPS 게임으로, 한시도 쉴 틈 없는 긴박한 상황 전개를 지향했다. '포인트 블랭크'는 극한의 타격감 구현과 '살아 움직이는 전장'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