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윙 30주년, 오버워치 2에 ‘윙 제로 메르시’ 출전
2025-04-29 11:45:57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오버워지 2 X 건담 W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 오버워지 2 X 건담 W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오버워치 2와 30주년을 맞이한 ‘건담 W’가 만났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9일,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버워치 2와 건담 W 컬래버레이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전설급 스킨 4종과 다양한 추가 꾸미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일부 꾸미기 아이템은 무료로 제공돼 도전 과제만 완료해도 습득할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윙 제로 메르시, 에피온 라마트라, 톨기스 솔저: 76, 데스사이즈 리퍼 등 총 4개의 전설급 스킨이 등장했다. 특징적인 요소는 각 스킨의 디자인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 아니라 실제 건담 기체에 근접한 수준의 디자인과 모델링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이에 유저들은 전장을 가로지르는 다양한 기체를 직접 조작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오버워치 2 X 건담 윙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전설 스킨 4종 인게임 비주얼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 신규 전설 스킨 4종 인게임 비주얼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트레일러 영상 갈무리)

한편, 유저들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어놓고 있다. 이 중 가장 대중적인 의견은 각 기체와 캐릭터 간의 미스매치에 의한 아쉬움이다. 특히 핵심 스킨 중 하나였던 ‘윙 제로 메르시’에서 의견이 가장 크게 나뉘고 있다. 원래도 스킨 수가 많은 메르시가 날개가 특징이라는 것 하나만으로 캐릭터성 고민 없이 고른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다.

오버워치 2 X 건담 W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30일부터 5월 1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c) 게임포털넘버원 게임메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본 뉴스
메이플 키우기, 출시 ..
"게임업계 성별 불균형..
왕자·고블린·바위와도 ..
[겜ㅊㅊ] 고난은 나누..
PS6용 듀얼센스? 소..
드디어 정상화? 몬스터..
중국판 스텔라 블레이드..
테이블 위에서 함께 하..
[오늘의 스팀] 사실적..
문체부 게임산업 육성,..
주간인기순위 더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FC 온라인
아이온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로블록스
로스트아크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