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커뮤니티 플랫폼 아트스테이션, 에픽게임즈 합류

▲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 (사진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에픽게임즈가 3일,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 '아트스테이션'이 자사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아트스테이션은 게임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포트폴리오의 개발과 공유, 구인/구직 등과 관련한 정보를 게시하고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는 앞으로 아트스테이션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과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과 툴을 통합할 예정이다.

아트스테이션은 앞으로도 독립된 플랫폼으로 운영되며, 언리얼 엔진 팀과 긴밀히 협력해 확장된 툴과 리소스 그리고 네트워크로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들이 아트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더욱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아트스테이션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를 인하하고, 아트스테이션 러닝도 2021년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아트스테이션 고유 플랫폼을 통한 혜택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크리에이터들 역시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개발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아트스테이션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활발한 커뮤니티와 에코시스템을 지금까지 훌륭하게 지원해왔다. 에픽게임즈는 아트스테이션과 협력해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리소스와 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트스테이션의 공동 창업자 레너드 테오는 “지난 7년간 아트스테이션은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기회를 연결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왔다”라면서, “이제 에픽게임즈의 일원으로서 지금까지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아트스테이션의 정체성과 정신을 유지하고 더 발전시켜 커뮤니티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트스테이션의 공동 창업자 케빈 스트라이크는 “아트스테이션은 인터넷상에서 가장 큰 크리에이티브 사이트이자, 쇼케이스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라면서, “에픽게임즈에 합류로 아트스테이션이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가 되며, 아트스테이션을 더욱 크게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방식의 창의적인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