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한국어 출시 확정

/ 4

▲ '소피와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로고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RPG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가 2016년 한국어 출시가 확정됐다.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NOCO와 유겐(ゆーげん)이 참여한 작품으로, ‘아틀리에’ 시리즈 중 최초로 시간 경과와 날씨에 따라 변하는 필드가 도입됐다. 이로 인해 밤이 되면 낮에는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비가 오는 상태에서만 채집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됐다. 여기에 벤트와 조합 등 게임 플레이에 따라 새로운 레시피로 아이템을 제작할 수도 있다.

이 게임은 파티 멤버 전원의 행동을 각 턴이 시작되기 전에 정하는 ‘커맨드 선행 입력’ 시스템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한 번 정한 행동은 전원의 행동이 끝날 때까지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전체를 생각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쳐야 한다. 또한 아군의 공격을 지원하거나 대신 공격을 받는 등 동료와의 연계도 감안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이외에도 동료와 연대를 강화시키면 사용할 수 있는 서포트 연대 기술 ‘체인 링크’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체인 링크’ 게이지를 모두 모우면 특별한 연출이 삽입된 ‘스페셜 어택’과 ‘스페셜 가드’ 를 사용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한국어판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는 PS4와 PS비타로 2016년 출시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거스트
게임소개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는 ‘아틀리에’ 시리즈 17번째 작품으로, 전작에서 전개된 ‘황혼’ 시리즈와는 다른 새로운 세계를 무대로 한다. 플레이어는 도시 변두리에서 공방을 운영하는 ‘소피’가 되어...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