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직플] '탭삼국지', 진지함 대신 'B급 센스' 가득 담은 삼국지

/ 4
* 최신 모바일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고, 편집없이 바로 올리는 게임메카 새 연재 코너 <직플>입니다. 홍보용 영상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플레이 영상입니다.


▲ '탭삼국지' 실제 플레이 영상 (출처: 게임메카 제작)

영화, 게임을 통해 잘 알려진 '삼국지'를 유머러스한 B급 센스로 버무린 게임, '탭 삼국지'를 가감 없는 [직플]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탭삼국지'는 중국 후한말 시기에 의형제, 유비, 장비와 함께 이름을 떨친 '무신' 관우의 일대기를 담은 게임입니다. 지금까지 삼국지를 주제로 한 게임은 많았지만 '탭삼국지'는 독특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먼저 등장인물의 대사가 돋보입니다. 구수한 사투리를 사용하는 유비, 인터넷 유행어를 사용하는 관우, 걸그룹 노래 가사를 인용하는 여포 등 진지함보다는 유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들이 나누는 대화에는 B급 센스가 가득해 기존과 다른 삼국지를 맛볼 수 있습니다.


▲ B급 정서가 느껴지는 등장인물들의 대사

여기에 모든 조작은 탭(터치)만으로 진행됩니다. 화면을 탭하면 관우가 '청룡언월도'를 휘둘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더 빠르게 탭할 수록 더 많은 피해를 가할 수 있으며, 적을 쓰러뜨리면 소정의 금화를 획득합니다. 쌓인 금화는 관우의 공격력을 상승시키거나 다른 영웅을 고용해 전투를 돕게 할 수 있습니다.

영웅은 삼국지 팬들에게 익숙한 '간손미(간옹, 손건, 비축을 함께 부르는 표현)'를 비롯해 총 33명이 있습니다. 이들을 표현한 멘트에도 위트가 담겨 있는데요. '이리저리 빵셔틀' 손건, '그래도 쩌리짱' 간옹과 같이 인물 특징을 짤막한 수식어로 풀어냈습니다.

절세미녀, 관우저택 콘텐츠를 통해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이하 미연시)'를 하는 듯한 재미도 느낄 수 있죠. 미녀들은 소개팅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일정 이상 호감도를 쌓으면 혼인해 가족이 됩니다. 한 가족이 된 미녀는 관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환생, 고대 보물, 특정 요일에 개최하는 토너먼트 같은 다양한 콘텐츠는 재미의 폭을 더 넓힙니다. '삼국지'를 재치 있게 재해석한 '탭삼국지'는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직플] 리얼영상은 무보정. 무편집을 기조로 튜토리얼부터 초반 진행까지 실제 모습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리얼영상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탭삼국지' 관련 이미지 (출처: 구글 플레이)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