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48개의 특집기사가 있습니다.
  •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인해 큰 인기를 모은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은 코믹스 대박과 애니화로 연이어 대박을 터뜨린 인기 콘텐츠였는데요, 이 정도 인기면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번에 PS4와 스위치로 게임이 나옵니다. 다른 애니메이션 원작 게임들이 대전액션이나 RPG, 시나리오 기반 텍스트 게임이었던 데 반해 슈팅게임이라는 점이 독특하네요
    2022.01.24 16:04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스팀으로 새롭게 나온 몬스터 헌터 라이즈를 즐겨봤습니다. 맨날 할 거 없다고 투덜대던 투덜이대마왕이 왜 또 PC판을 디럭스로 질렀을까요? 알다가도 모를 일입니다
    2022.01.24 14:49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 [멸망 후의 일상 순한 맛] 등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는 2021년 결산입니다. 평소와 달리 올해 연말엔 유독 파토난 리뷰가 많았는데요, 이게 다 화이트데이의 저주(담당기자의 심술) 때문입니다
    2021.12.31 10:35
  • e스포츠는 올해 유독 많은 변화를 겪어야 했다. 코로나19가 예상보다 더 길어지면서 계획이 틀어진 것도 없잖아 있지만, 반대로 이 위기를 기회 삼아 전화위복을 꾀한 경우도 있다. 가령, 모바일게임 e스포츠 리그가 다수 활성화됐다거나,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 같은 정규 스포츠 대회에서 e스포츠를 주목하게 됐다. 2021년 e스포츠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여러 뉴스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봤다
    2021.12.31 10:10
  • 2021년 게임계를 강타한 수많은 단어 중에서도 가장 큰 여파를 가져온 건 역시 NFT다. 이전에도 없던 개념은 아니지만, 올 하반기부터 대부분의 게임사들이 너도 나도 NFT게임을 언급하기 시작했다. 여기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의 집중되며 그 회사들의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기도 했다. 이토록 높은 관심과는 별개로 NFT가 넘어야 할 과제는 상당히 많다. 각종 법정 규제는 물론이고,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까지 극복해야 한다. 미래 핵심 트렌드이자 핵심 산업으로 손꼽히는 것은 맞지만, 아직까지 넘어야 할 허들도 많다. 2021년 가장 화끈했던 단어 NFT와 관련된 내용을 다시 한번 톺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2021.12.29 17:35
  • 021년 12월 초, 넥슨이 38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게임 프랜차이즈인 워해머 판권을 계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런데 그 워해머의 부제를 보면 좀 생소한 느낌이 든다. 워해머: 에이지 오브 시그마라는, 어쩌면 좀 낯설지도 모르는 이름이기 때문이다. 대체 워해머: 에이지 오브 시그마는 뭘까?
    2021.12.29 17:27
  • 어느덧 2021년 한 해가 마무리되어 가고 있습니다. 내년엔 엘든 링, 스타필드 등 새로운 대작 소식과 함께 갓 오브 워가 PC 영역으로 진출하는 등 기대감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게이머로선 이에 맞춰 자신의 PC 사양을 한번 확인하게 되지만, 아무래도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암호화폐 채굴 대란으로 급등한 그래픽카드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있어 새로운 PC 구성에 있어 가격을 고민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2021.12.29 14:50
  • 올해 모바일은 게임업계와 게이머가 느끼는 감정이 극명하게 갈렸다. 게임업계 입장에서는 주력 플랫폼인 동시에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과 확률형 아이템에 대해 높아진 거부감이 해결해야 할 중요 과제로 남았다. 게이머 입장에서는 수년간 쌓아온 분노가 제대로 폭발하며 대대적인 트럭시위로 이어졌다
    2021.12.28 17:42
  • 올해는 정치권에서도 게임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여야를 막론하고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에 목소리를 높이며 그 결실을 봤고, 확률형 아이템 규제를 담은 법안 다수가 쏟아졌다. 올해 국정감사에서도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해 게임 주요 현안에 대한 수많은 질의와 의견이 제시됐다
    2021.12.24 17:09
  • 2021년에는 게임사를 향한 게이머 민심이 제대로 들끓었다. 수년째 합의점을 찾지 못한 확률형 아이템은 게이머는 물론 정치권으로부터도 십자포화를 맞았고, 게이머는 무대를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옮겨 트럭시위에 나섰다. 한편, 해외에서도 많은 기대를 모았던 대작들이 조악한 완성도로 혹평을 면치 못하며 게이머에게 실망감을 안겼다
    2021.12.23 17:28
  • 2021년은 콘솔 플랫폼에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다. 작년부터 이어진 재고 부족 문제는 올해에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으며, 게이머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AAA급 타이틀 다수가 기대 이하의 평을 받으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 이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 위치가 더 공고해졌다
    2021.12.22 18:34
  • 최근 몇 년간 국내 게임시장의 대세는 단연 모바일게임이었다. 2017년 선보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필두로 여러 국산 PC·온라인게임이 등장했지만 대부분 끝맺음이 좋지 않았거나 흥행몰이에 실패했다. 하지만 올해는 조금 달랐다. 여러 게임사들이 다시금 PC·온라인 플랫폼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아마존의 MMORPG ‘뉴 월드’가 전세계적으로 호평받으며 게이머들의 관심이 쏠리기 시작한 것이다. 일종의 ‘회귀 열풍’이라 불러도 좋을 것 같다
    2021.12.20 18:33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카트라이더 PC-콘솔 크로스 플랫폼 신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테스트를 즐겨봤습니다. 왕년의 템전즐겜 유저 시선에서 바라본 이번 작품은 과연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2021.12.16 10:23
  • 사춘기 시절로 돌아가 학우들과 장난을 치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런 콘셉트의 만화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 양' 입니다. 이 작품은 선을 넘을 듯 말 듯 하며 주인공에게 각종 장난을 치는 타카기 양의 모습을 담았는데요, 귀여운 말괄량이면서도 항상 골탕을 먹이려 드는 타카기 양의 인기는 만화를 넘어 애니메이션, VR, AR 게임 등으로 확대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2021.12.14 17:41
  • 골수 아케이드 리듬게이머이자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를 운영 중인 Ryunan이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10여년 전 문을 닫은 압구정 조플과 같은 이름을 쓰고 있는 군산 조이플라자다!! 당신이 알고 있는, 혹은 전혀 몰랐던 아케이드 게임의 세계로 Let's GO
    2021.12.10 15:20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