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4개의 특집기사가 있습니다.
  • 2019년 5월 25일, WHO가 ICD-11를 의결한 순간 전 세계가 들썩였다. 국내는 물론이고 미국과 영국, 일본 등 게임이 산업화 된 국가의 미디어들이 ‘게임 이용 장애’가 질병 코드에 포함됐다는 소식을 대서특필했다. 디지털 게임이라는 콘텐츠가 등장한 이래 부작용의 존재 여부는 늘 논란의 중심에 있었지만, 실재한다고 규정된 적은 없었던 탓이다
    2020.01.23 19:34
  • 사실 20년 전만 해도 바둑 AI가 프로기사를 위협하는 날이 올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못했습니다. 바둑 인기가 높은 한, 중, 일에서는 컴퓨터 게임이 등장한 직후부터 바둑 AI 개발에 한창이었는데요, 딥 러닝 기술이 적용되기 전 AI는 기껏해야 아마 초보~중수 정도 실력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계산을 통해 바둑 AI를 고도화하고자 하는 시도는 계속됐습니다
    2020.01.20 16:50
  • RTS의 효시를 말할 때 빠지지 않고 언제나 언급되는 작품이 있다. 바로 웨스트우드의 듄 2다. 하지만 나온 지 워낙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많은 게이머들이 의외로 듄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한다. 특히나 전작인 듄 1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다. 오늘은 RTS 장르에 새 장을 열었다는 듄이 어떤 세계관을 가지고 있고, 얼마나 굴곡진 게임화의 역사를 거쳐 왔는지 확인해본다
    2020.01.18 15:47
  •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신작 '용과 같이 7'이 자막 한국어로 국내 정식 출시됐습니다. 새 주인공 카스가 이치반은 아직 따끈따끈한 신입이라 피규어가 나오지 않아서 아쉽지만, 그동안 활약한 키류 카즈마, 그리고 스토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지마 고로를 중심으로 고품질 피규어들이 나와 있습니다
    2020.01.17 18:20
  • 2011년 1월, KBS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60분 ‘살인을 부르는 게임중독’ 편이 방송됐다. 제목부터 자극적인 이 프로는 게이머를 마약 중독자에 빗대어, 게임이 마약과 같다는 내용을 다뤘다. 방송에선 총싸움게임에 몰두하는 아이들을 비추며, 게임을 하는 아이의 뇌가 “극단적으로 말해 사람을 죽여도 반성하지 못하는 뇌로 변한다”고 보도했
    2020.01.17 14:36
  • SF물 배경으로만 생각했던 2020년이 도래했다. 하늘을 나는 자동차도, 화성으로 수학여행을 떠나는 학교도 없지만, 대한민국 게임업계의 변화를 생각하면 자연스레 상전벽해라는 고사성어가 절로 떠오른다. 단적인 예로 21세기 첫 해인 2000년, 국내 게임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2조 9,682억 원 수준이었다. 그러나 2018년에는 5배 가까이 성장한 14조 2,902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약 3.9배 커진 세계 게임시장보다 더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 2018년에만 연매출 1조 원 이상을 기록한 국내 게임사가 네 곳이나 나왔다
    2020.01.16 13:13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담당기자가 주는 가혹한 게임과 미션에 고통받고, 멀티에서는 가학적인 고인물과 트롤러에 고통받고, 때로는 씻을 수 없는 정신적 대미지까지 입는. 노동8호의 신개념 게임 리뷰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1.15 22:28
  • 사무라이 쇼다운이 한창 잘 나갈 당시인 1995년으로 떠나 보겠습니다. 당시는 스트리트 파이터 2와 용호의 권, 아랑전설, 버추어 파이터, 철권 등으로 인해 대전격투게임이 최고 대세 장르였는데요, 그 와중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인 사무라이 쇼다운 3이 1995년 11월 일본에서 아케이드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미 1, 2편이 대히트를 기록했었기에, 3편도 한국에 발빠르게 수입됐죠. 다만,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상태에서 사업적 의욕만 앞섰는지 여러 가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2020.01.13 16:53
  • 이번에 '캐스케이드레이크 X' 라인업으로 출시된 CPU는 i9-10900X, i9-10920X, i9-10940X, i9-10980XE 등 4종입니다. 게임메카가 리뷰할 것은 i9-10980XE입니다. 소개한 X 시리즈 중 최고 등급 CPU죠. i9-10980XE는 18코어 36스레드, 최대 동작 속도 4.8GHz의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2020.01.10 21:44
  • 아케이드 리듬게임 20년 경력의 하드코어 게이머. 맛집과 게임, 여행전문 종합 블로그 '류토피아'를 14년간 운영 중인 Ryunan이 대한민국 아케이드게임장 성지순례를 시작했다. 이번 목적지는 역곡 뚜드려와 합병한 노량진 어뮤즈타운 게임센터다! 당신이 알고 있는, 혹은 전혀 몰랐던 아케이드 게임의 세계로 Let's GO
    2020.01.10 17:27
  • 한편에서는 ‘게임’과몰입, 반대편은 ‘게임’중독이라고 한다. WHO는 ‘게임’이용장애로 명명했다. 작년엔 ‘게임’질병코드라는 용어로 업계가 시끄러웠다.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확실한 건 '게임'이라는 말이 고정으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프레임의 맹점이다
    2020.01.09 13:25
  • 게임 속에서 고통받기 전문가, 네이버 게임툰 [하루4컷]으로 유명한 노동8호가 게임메카 리뷰툰으로 돌아왔습니다. 담당기자가 주는 가혹한 게임과 미션에 고통받고, 멀티에서는 가학적인 고인물과 트롤러에 고통받고, 때로는 씻을 수 없는 정신적 대미지까지 입는. 노동8호의 신개념 게임 리뷰 [노8리뷰]를 만나 보시죠.
    2020.01.06 17:07
  • 한국 게임산업 역사는 곧 규제의 역사다. 너무 성급한 표현 아니냐는 생각이 든다면 한국 게임산업에 대한 규제가 1970년대부터 이어져왔다는 점을 생각해보자. 이 글을 읽는 독자 대부분이 태어나기 전부터 게임산업에 대한 규제가 존재했다는 이야기다. 이런 면에서 본다면 한국 게임산업 역사는 곧 규제의 역사라는 표현은 전혀 과한 것이 아니다
    2020.01.02 16:00
  • 비록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덜 유명하지만, 용과 같이는 세가의 간판 게임 중 하나다. 이 게임은 일본 환락가 이면에서 벌어지는 야쿠자의 우정과 음모를 그린 갱스터 드라마로, 소재를 보면 알겠지만 테마나 소재에 있어 일본에서 인기 있는 소위 ‘임협물(야쿠자들의 의협심을 소재로 한 장르)’ 문법을 따르고 있다. 일본에서는 높은 인기를 끌어 캐릭터 피규어는 물론 영화화까지 진행되기도 한 작품이다
    2020.01.02 13:56
  • 2019년 게임업계엔 거센 외풍이 몰아닥쳤습니다. 2년째 중국 판호의 문이 굳게 닫힌 상황에서 WHO가 '게임 이용장애'를 질병코드로 분류하겠다고 결정했기 때문이죠. 그러나 힘든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비영리게임 심의 면제' 등 규제를 완화하는 움직임도 있었습니다. 올해 안팎으로 요동치던 게임업계에는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지 10가지를 꼽아보았는데, 영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2019.12.31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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